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지금 한국의 20-30대는 지쳤어요.
게시물ID : military_675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중고딩나라
추천 : 16
조회수 : 497회
댓글수 : 40개
등록시간 : 2017/03/17 23:54:52
옵션
  • 창작글
이명박근혜 9년 시달리면서 취업도 안되고 국정농단은 일어나서 광화문가서 열심히 탄핵을 외치죠.

이제 탄핵이 되었습니다. 적폐청산 중요하죠. 


하지만 그동안 남자가 희생해왔고 앞으로도 해야된다는 본질은 변하지 않고있습니다.

취업해야죠. 하지만 20-30대 주위친구들만 둘러봐도 취업이 암담합니다. 

올해가 아마 IMF 이후로 가장 시린 겨울이 될지도 모르죠. 벌써 정부삽질& 기업경영실패로 무너진 기업이 몇개인지 모르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한진해운, 현대상선. 거제도는 초상집 입니다. 기업이 다 망했어요. 

대기업들은 유보금을 차곡차곡 쌓으면서 경제위기를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제 정부는 돈이 없어서 창업지원도 점점 줄이고 있습니다. 창조경제센터라는 각지에 큰 건물만 남게되었습니다.

청년창업은 이제 꿈이죠. 아마 곧 길거리로 수만명이 쏟아져 나올겁니다.


이제 경력단절 이야기로 가보겠습니다.

여자분들은 남자들이 2년 군대간 사이에 먼저 나와서 자리잡으신 분들도 있고 

보통 졸업후 취집을 계획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건 제가 아는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결혼할경우

일을 하였으면 일을 그만두고 전업주부로 살겠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10명중 7-8명이 이렇더군요.

남자는 다릅니다. 군대 2년은 공백기가 3-4년처럼 느껴집니다. 예전에 10시간동안 공부할것을

군대 나와서는 15-20시간 해야 겨우 따라갈수 있습니다. 어떤경우는 아예 따라잡기가 불가능 합니다.


한국의경우 데이트비용은 거의 남자가 부담합니다. 

뭐 요즘은 더치페이도 간혹 있지만 

대체적으로 남자가 안내면 쪼잔한놈 취급을 받죠.

집도 대부분 남자가 부담합니다. 집장만할때 8:2 이야기만 나와도 질색 팔색하는 여자분들도 간혹 보일정도입니다.

여자는 혼수를 해오죠.


아... 생각만해도 남자입장에서는 숨이 턱턱 막혀옵니다.

해외 나가고 싶은데 언어도 다르고 문과는 해외로 나갈길이 막혀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과도 언어에 대부분 좌절합니다. 그래도 정말 뛰어난 극소수의 사람은 해외로 나갑니다.

결국 집장만도 힘들고 데이트비용 부담도 힘들고 취직도 안되고 군대에서 버린 최소 2년은 아예 복구가 안됩니다.

지쳤습니다. 제가 써놓고도 한숨나오는 사실들입니다.


이제 새로운 대통령이 탄생합니다. 5월 10일이면 집무를 시작하겠죠.

국회의원, 대선후보중에 누구하나 군대문제를 이야기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2분 계십니다. 근데 이분들 찍으면 다시 박근혜가 기어나올까봐 찍지도 못하겠습니다.

사실상 군대문제 해결할수있는 사람은 현재까지로는 없습니다. 

대선후보들도 지금 약 2달간 여성표 이탈을 막기위해 신경을 쓰기때문에 남성은 아웃오브안중입니다.


이제 오유입장으로 보겠습니다.

제일 유력한 민주당 후보 3명이 있습니다.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문재인은 지금 누가봐도 당선이 90%이상 확실한 후보입니다.

안희정은 유력하지만 당내경선을 뚫을지도 약간 의문이 들면서도 대연정 발언에 진보 보다는 보수에서 지지하는 판국이죠.

이재명은 자제를 모릅니다. 그 결과 한때 탄핵정국초반에 사이다 발언으로 인기를 얻었는데

탄핵정국이 끝나니 지지율이 폭삭 가라앉았습니다.

그러면 지금 누구를 적폐청산을 위해서 밀어야 되는가 ? 문재인 후보가 가능성이 높으니까 지지합니다. 가장 비리가 없죠.

하지만 전인범도 칼같이 쳐내던 문재인후보가 남인순을 여성본부장으로 '영입' 합니다.

대표적인 페미니스트죠. 무고죄 유예법을 추진하는중에 한분이기도 합니다. 이분이표창원 의원한테도 한방먹였네요.

사실 이분은 지역구에서도 김을동이 싫어서 차악을 선택했다고 할정도의 후보입니다.


저는 솔직히 영입철회할줄 알았습니다. 아 곧 보내겠구나.

아니나 다를까 블로그에 영입이라고 당당히 게시하면서 많은 남성지지자들을 혼란에 빠트렸습니다.

군대문제 ? 현재 대선주자 대부분 여성평등법안은 누구나 이야기하지만 

지금 인구절벽으로 정신병자, 사망위험자도 입대하는 심각함은 누구하나 입밖으로 꺼내는사람 없습니다.


제 생각에 이 문제는 결국 수년~수십년 곪았던 복합적 갈등이 결국 터진것이다 이렇게 보여집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