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오후 3시부터 퍼스트 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眞) 자각
* 외전 캐릭터의 진 자각이 추가됩니다.
- 진 자각기 애니메이션 컷신은 본 서버 업데이트 시 적용됩니다.
- 캐릭터 퀘스트 '진정한 각성'을 다크나이트, 크리에이터 캐릭터로 진행할 시, 퀘스트 명이 '진정한 자각'으로 변경됩니다.
다크나이트
* 어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브리프 컷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바운스 블로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로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핀 어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베인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홉 스매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그랜드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트리플 스탭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어스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익스플로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윕 어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래피드 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레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크래셔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러스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볼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쇼크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드로우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모멘터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공격 전 준비 동작에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웨이브 스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일루젼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팬텀 소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지 익스플로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버스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타임 브레이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해상도에 따라 공격 범위가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모멘트 익스플로전', '카펠라의 성흔 : 모멘트 익스플로전' 탈리스만 장착 후 차지 익스플로전 스킬 시전 시,
타격된 대상이 비정상적으로 높게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임 스톱 스킬 습득 시, 어퍼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이브 스핀 툴팁의 스킬 시전 시간이 0초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타임 브레이크 스킬의 다단히트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직/각성 아바타를 2차 자각으로 설정 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眞 자각 - 진(眞) 다크나이트
* 95레벨 - 타임로드
- 진(眞) 다크나이트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며, 콤보 강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ㄴ사용 중이던 콤보 슬롯을 초기화 시키지 않고 5초간 다른 콤보 슬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단, 다른 콤보 슬롯 사용 중에는 타임 스톱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ㄴ유지시간 5초가 종료되거나, 옮겨간 슬롯의 콤보가 끝날 경우 강화 효과가 종료됩니다.
* 95레벨 - 디아볼릭 슬래쉬
- 진(眞) 다크나이트가 찰나의 순간 적을 난무한 뒤, 강력한 발도로 베어버립니다.
- 이후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자신을 불러내고, 과거의 자신이 다시 적을 난무합니다.
* 100레벨 - 디 엔드 오브 타임
- 진(眞) 다크나이트가 타임로드의 힘으로 시간의 흐름을 정지시킵니다.
- 이후 시간의 대검을 뽑아 시간의 틈과 함께 적을 베어버립니다.
- 스킬 시전 시, 타임 스톱 스택 5단계 공격력이 상시 적용됩니다.
크리에이터
* 파이어월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아이스 스톤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플레임 허리케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도중 점프키로 캔슬할 경우, 스킬이 즉시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스 실드
- 공격력이 12.5% 증가합니다.
* 윈드 프레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윈드 스톰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소멸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웜홀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빙하시대
- 스킬 시전 시 무기 내구도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링크
- 카발라가 설치된 상태에서만 파티원 선택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됩니다.
- 스킬 시전 시 무기 내구도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타임 포워드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창조의 공간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상향 조정됩니다.
- 퍼밀리어 출현 후 유지시간이 변경됩니다. (40초 → 45초)
- 퍼밀리어 출현 후 아이스 스톤 스킬 사용 시, 등장하는 Z축 위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 버그 수정
- 간헐적으로 플레임 허리케인 스킬의 타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링크스 탈리스만 장착 후 링크 스킬 사용 시, 일부 이펙트에 투명도 조절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드로우 스킬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조의 공간 스킬 사용 시, 일부 몬스터 패턴에 비정상적으로 끌려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이베르스 던전에서 질풍 해방 사용 시, 간헐적으로 웜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원 시점에서 계열 스킬의 일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眞 자각 - 진(眞) 크리에이터
* 95레벨 - 창조의 아티팩트
- 창조의 아티팩트를 통하여 시간의 힘을 되찾은 진(眞) 크리에이터의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이 변경됩니다.
- 아이스 스톤
ㄴ크기 및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ㄴ다단히트 횟수가 3회로 고정됩니다.
ㄴ창조의 공간 퍼밀리어 출현 시, 다단히트 횟수가 10회로 고정됩니다.
- 아이스 플레이트
ㄴ스킬 사용 시, 소모한 게이지의 일정 수치만큼 아이스 스톤 게이지를 회복시킵니다.
* 95레벨 - 탄생
- 진(眞) 자각 시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탄생 계열 스킬을 발동 시켜 창세의 빛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95레벨 - 창세의 빛
- 창조의 아티팩트의 힘을 발동 시켜, 태초의 시간과 연결된 마법의 문을 생성합니다.
- 마법의 문은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며 폭발합니다.
- 마법의 문이 유지되는 동안 스킬을 한 번 더 시전하면 진(眞) 크리에이터가 창조 에너지를 주입하여 즉시 폭발시킵니다.
* 100레벨 - 운명
- 진(眞) 자각 시 습득 가능한 계열 스킬입니다.
- 운명 계열 스킬을 발동 시켜 종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창조의 공간 퍼밀리어 출현 시에만 발동이 가능합니다.
* 100레벨 - 종말
- 진(眞) 크리에이터가 시간 간섭 마법을 발동하여 최후의 시간대로 이동합니다.
- 카발라가 종말의 시간을 알리면, 차원이 폭발하며 모든 존재가 소멸합니다.
- 창조의 공간 생명의 나무 대신 종말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에테르나 장비 버퍼 옵션 추가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시너지 옵션을 제외한 일반 옵션과 싱글 플레이 옵션이 버퍼 캐릭터에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시로코 융합/잔향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시로코 에픽 장비 융합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검은 용언의 잔향 부여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에테르나 융합 옵션과 검은 용언의 잔향은 시로코 융합 옵션 및 무형의 잔향과 2옵션이 공유되지 않습니다.
검은 연옥 옵션변환 변경 사항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에 옵션 변환 진행 시 버퍼 전용 옵션이 추가됩니다.
*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의 옵션 변환 진행 시 '변환 후 옵션 변화율'에 버프력 변화율 대신 '버프력 스탯 변화율'로 표기되며,
변환 전/후 수치의 높낮이만 비교하여 표기됩니다.
개선 및 변경사항
* 에테르나 지역 하드 보스 몬스터의 등장 후 유지 시간이 연장됩니다.
- 기존 유지 시간 : 10분
- 변경 유지 시간 : 20분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 때 업데이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