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신형 K5 충돌테스트 논란 '수출용 K5로 밝혀져'
충돌 테스트는 시속 32km로 주행 중 측면 75도로 꺾어 운전석 문손잡이 부분이 기둥에 충돌하는 상황을 재연했다. 해당 테스트는 운전자, 승객의 머리를 보호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로 충돌테스트는 NHTSA(美도로교통안전국)의 사이드 폴 테스트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곧 출시를 앞둔 신형 K5를 두고 충돌테스트를 통해
신차 안전성을 보여주고자 하는 취지와 다르게 내수용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고
수출용으로 진행한 것은...
수출용으로 진행한 것은...
수출용으로 진행한 것은...
어떠한 이유에서든 불신을 키우기에 충분했다. 테스트 차량의 헤드라이트 측면 즉, 노란색 반사판은 내수용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것으로 미국 법규에 따라 추가된 부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