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여군징병보다는 모병제가 현실적으로 가까운데요.
게시물ID : military_666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emingaway
추천 : 2
조회수 : 354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7/03/15 02:32:56
옵션
  • 창작글
 여성분들 하나 잊고 있으시는것 같은데요. 

 지금 만약 모병제로 바뀔경우 모병제로 뽑는 남성이랑 여성 비율이 어떻게 될거라 생각하세요?

 모병제로 바뀌면 이제 [관리직]을 뽑지 않아요. 장교아닌 대부분 뽑는 모병병들은 [이등병]부터 시작하게 되는거에요.

 이렇게 될 경우 만약 여군징병이 없던 상태에서 과연 [여성]인력을 뽑을까요? 

 현제 병사중에 여성이 단 한명도 없는데 모병으로 바꾼다고 이제 병사도 여성 넣자 하는데 찬성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여군 병은 따로 기숙사 분리해야 한다고 주장하실지도 모르겠는데 그거가 여성차별이라 어느나라 군도 여성이라고 따로 분류하지 않아요. 이상황에서 현제 우리나라 군은 여성수가 아주 적기 때문에 따로 여성 화장실이나 샤워장이나 세면장이나 따로 분류가 안되어있구요. 

 따라서 여성 병을 모집하게 되면 엄청난 개조비용이 들기 때문에 굳이 여성 병을 뽑을 이유가 없어요.

 모병제로 바꾸게 되면 적어도 일자리가 30만개는 생겨요. 여기에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될거라 생각하세요?

 솔직히 모병제는 앞으로 10년. 적어도 20년 안에 다가올 현실적인 문제에요. 왜냐면 인구수도 줄고 있기 때문에 어차피 모병아니면 답이 없거든요.

 여성분들은 지금 스스로 나서서 여군징병을 외쳐야 하는게 나중에 다가올 모병제 생각하면 맞는거죠. 

 하지만 현실을 볼까요? 여군징병이 이뤄질 가능성? 절대 없습니다. 여자분들이 원지 않기 때문이죠.

 결국 이대로 모병제 실시하게 될 경우 90%의 인력은 남성으로 이뤄질태고 한 10년 정도 지나서 여성 비율이 높아 진다고 해도 군대는 능력보다 경력순으로 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위 직책은 전부 남성들이 차지하게 되고 그분들은 여성 비율이 높아지는걸 반대할겁니다. 

 근거가 필요하시면 지금 미군 상황을 한번 보세요.

 딱봐도 그림 나오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