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5월 19일 오후 6시 40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블러드 메이지>
* 블러드
- 흡수계 스킬로 대상 타격시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 되고 이에 맞춰 고양 버프 수치가 조정됩니다.
* 데드 핸즈
- 던전에서 기본공격계의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릴로이
-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헬베루즈
- 물기 판정의 시간이 증가하고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토먼트
- 스킬 프로세스 시간이 감소합니다.
* 소울스틸
- 혈기장막이 중앙으로 좁혀들지 않게 변경됩니다.
* 커럽션
- 후반 딜레이 종료후 무적 시간이 추가됩니다.
* 체페슈
- 발동까지의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럼블독
- 프로세스 속도가 빠르게 조정되고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머로더
- 점프 속도와 날개를 펼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트루 블러드
- 혈기가 가득찬 상태일 때 흡수계 스킬로 대상 타격시 HP를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팬텀베일
- 구체화 시간이 감소하고 매 타격시 홀딩을 시도하도록 변경되며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페이탈리티
- 발동후 키를 누르고 있어야 모으기 프로세스를 유지하도록 변경됩니다. 만약 발동 즉시 키를 땔 경우 즉시 찌르기 프로세스로 진행하게됩니다.
* 블러드스트림
- 발동까지의 선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그래플러(남)>
* 임팩트 콤비네이션
- 임팩트 콤비네이션을 발동시켰을 시, 공격 당한 적들에게 물리/마법 크리티컬 피해 증폭 디버프를 일정 시간 동안 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존의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는 삭제됩니다.
└ 발동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1레벨 기준 25% / 30%며 레벨 당 증가 수치는 각각 1%입니다.
└ 파티원 효과는 20% 고정입니다.
└ 이미 높은 수치의 디버프가 걸려있다면, 그 동안에는 그보다 낮은 수치의 디버프는 걸리지 않습니다. (동일할 경우는 갱신됩니다.)
- 숄더태클과 피어스가 임팩트 콤비네이션의 효과를 받을 수 있게됨에 따라, 두 스킬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숄더태클 : 공격력이 17% 감소합니다.
└ 피어스 : 공격력이 18% 감소하고, 최하단 공격판정이 추가되어 넘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흑진광풍
- 바닥에 꽂힌 적 추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 땅에 꽂을 때 물리 공격력과 회전 당 땅에 꽂힌 적 물리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한놈만 팬다!
- 적을 내던지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오의 : 질풍노도
- 추격 돌진 시 무적 상태의 적은 목표로 삼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중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예약 시, 홀딩이 이어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 다음과 같은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휘몰아치는 바람, 스파이럴 프레스, 바이올런트 스톰 : 공격력 5% 증가.
- 싹쓸바람, 질풍가도 : 공격력 6% 증가.
- 스톰 퀘이커 : 공격력 8% 증가.
- 대진공, 폭풍의 눈 : 공격력 9% 증가.
- 볼텍스 허리케인 : 공격력 10% 증가.
- 스톰 얼리미네이트 : 공격력 12% 증가.
* 소닉무브
- 이동 시 지나온 방향을 바라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사용 중 소닉무브로 캔슬 이동 시 키 조작에 따라 앞, 뒤로 이동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닉무브 시전 후 재 사용기간동안 캐릭터 머리위에 버프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휘몰아치는 질풍의 봉 마스터리
- 볼텍스 허리케인, 스톰 엘리미네이트는 쿨타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윈드니스
-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윈드니스 시전시 파티원에게도 윈드니스가 적용되어 스위프트 마스터보다 낮은 효율로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윈드 블래스터
- 범위에 따른 공격력 편차가 조정되었습니다.
* 대진공
- 공중에 떠 있는 적을 끌어올수 있도록 Z축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일정 높이 이하의 적만 일으켜 세우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볼텍스 허리케인
- 피니쉬 시전 시 바닥으로 내려오도록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되었습니다.
* 질풍가도
- 스킬 종료 후 지나온 자리를 바라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톰퀘이커
- 회오리 바람을 날린후 최종 위치에서 회오리 바람이 유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키 지속시 제자리에서 회오리 바람을 유지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스파이럴 프레스
- 시전 시 슈퍼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실패 시 폭발범위가 성공 범위의 70%로 조정되었습니다.
* 스톰 엘리미네이트
- 태풍 시전 시 같은 화면내의 적이라면 동일하게 타격될 수 있도록 공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시전 후 공격 키나 스킬 키를 연타하면 다단히트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피니쉬 공격 후 딜레이가 50% 감소 되었습니다.
* 스킬 동영상 교체
- 다음과 같은 스킬의 미리보기 동영상이 교체되었습니다.
- 윈드니스
- 회오리바람
- 볼텍스 허리케인
- 질풍가도
- 스톰퀘이커
- 스톰 엘리미네이트
<엘레멘탈 바머>
* 속성 발동
- 시전 시간 0.5초가 툴팁에 표기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원소 폭격
- 쿨타임 감소 효과가 상시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버스터와 아마겟돈 스트라이크에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됩니다.
* 암전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플레임 써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월
- 공격력이 36% 증가합니다.
* 다크니스 맨틀
- 구체 생성 후 구체 범위에 들어온 적들 또한 홀드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레인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버스터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폭발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9레벨 부가 효과 중 타격 공격력 대폭 증가는 실제로 적용되고 있지않은 기능임을 확인하여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을 제거 하였습니다. 』
* 컨센트레이트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엘레멘탈 필드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컨버전스 캐넌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아마겟돈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32% 증가합니다.
<섀도우 댄서>
* 그림자 유도분신
- 쿨타임 감소 15초 → 12초
* 섀도우 댄싱
- 무색 큐브조각 소모 삭제
- 쿨타임 5초로 변경
- 나락 떨구기 스킬을 백어택 적중시켰을 때, 간헐적으로 섀도우 댄싱 분신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 수정
* 절명의 그림자
- 쿨타임 120초 → 145초로 증가
- 공격력 21% 증가
* 섀도우 스팅
- 최하단 공격판정 추가하여 넘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
* 죽음의 연무
- 최하단 공격판정 추가하여 넘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
* 베일드 어택
- 스택별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 삭제.
- 백어택 적중 시 몬스터에게 일정 시간 동안, 물리/마법 크리티컬 피해 증가 디버프를 걸도록 변경됩니다.
- 물리/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은 본인/파티원 증가로 구분 됩니다.
<엘레멘탈마스터>
* 엘레멘탈 번
- 지능 상승량이 감소합니다. (20레벨 마크 4개 활성화 기준 397 → 199)
-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20레벨 마크 4개 활성화 기준 14% → 21%)
* 초월의 룬
- 버프 / 패시브 강화 효과 기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변경 사항
- 다음 크로니클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엠플리 파이어 6세트 효과
└ 속성 마스터리 공격력 비율 40% 증가, MP 소모 감소 비율 20% 감소 → 엘레멘탈 번 지능 상승량 30% 증가, 스킬 공격력 상승량 30% 증가
* 엘레멘탈 엠플리 파이어 9세트 효과
└ 엘레멘탈 번 지능 상승량 30% 증가, 스킬 공격력 상승량 30% 증가 → 속성 마스터리 공격력 비율 40% 증가, MP 소모 감소 비율 20% 감소
<소환사>
* 모든 소환수
- 공격 쿨타임이 재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정령 희생
- 범위안의 몬스터 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 공격력이 약 21% 증가합니다.
* 검은기사 산도르
- 기본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소드 스윙, 쓰러스트 패턴의 전진거리가 감소합니다.
- 공격 속성이 무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채찍질
-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 환수 폭주
-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 지배의 고리
- 스킬 시전시부터 소환수를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HP 감소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전설소환 : 월영
- 타격된 몬스터를 안쪽으로 끌어들이도록 변경됩니다.
* 타우킹 쿠루타
- 분노의 돌진 패턴의 이동거리가 감소합니다.
- 분노의 돌진 패턴의 적을 미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저놈 잡아라!
-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 소환수 표적 공격 거리가 증가합니다.
* 끈끈이 투척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 홀드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2초 → 3초)
* 분노의 난타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 기다려!
- 커맨드가 추가됩니다.
* 매스 텔레포트
- 커맨드가 추가됩니다.
* 하급 정령 소환
- 한번에 하급 정령을 4마리 소환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0초 → 2초)
* 융합정령 : 헤일롬
- 주변 적의 모든 속성 저항값을 깎는 오라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그수정]
* 스위프트 마스터 - 윈드 스트라이커 9세트 옵션 일부가 정상 동작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폭풍의 도래 9세트 옵션 일부가 정상 동작 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삭풍, 대진공, 휘몰아치는 바람, 스톰 스트라이크 스킬 동영상에 불필요한 이미지가 출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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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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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비트에 내용 떴다길래 공홈에 있는거 긁어왔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