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5월 16일 오후 7시 5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4월 18일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개드리기로 약속했던 [물리 시너지 개선 관련 우선 순위 캐릭터 선적용] 업데이트 내용은 5월 19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내부 개발사정상 업데이트가 늦어진 점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 이계 던전 채널에 파티 찾기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이계 던전 채널 그룹 내 다른 채널에서도 파티 초대 및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 찾기 창에 내 채널만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티 찾기 창에 모집중인 파티만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래의 무기종류의 강화 수치에 따른 물리/마법 공격력 상승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단검 : 물리 공격력 상층치 증가
- 차크라웨펀 : 물리공격력 상승치 증가 / 마법 공격력 상승치 증가
[캐릭터]
* 엘레멘탈 마스터, 소환사 개편에 따라 일부 아이템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엘레멘탈 마스터의 전직 후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들의 시전 시 스킬 레벨, 공격력, 속성강화 정보가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랜턴 파이어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호박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플로레 비비기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플로레 비비기의 회전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플로레 비비기의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 됩니다. (5~8초)
- 플로레 비비기의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스트 헤드
- 스킬 레벨 업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하며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1레벨 기준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41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마법 무기 공격력과 독립 공격력의 비율이 재조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프로스트 헤드의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플루토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하며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1레벨 기준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41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마법 무기 공격력과 독립 공격력의 비율이 재조정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플루토의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마스터의 천 갑옷 마스터리
- 캐스팅 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50% → 30%)
* 메모라이즈
- 캐스트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25% → 45%)
* 이동 캐스팅
- 캐스팅 중 피격 시 증폭되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25% → 10%)
* 플레임 스트라이크
-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공격 범위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보이드
- 보이드의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적을 끌어 들이는 기능과 왕보이드 등장 기능이 삭제됩니다.
* 썬버스트
- 썬버스트의 크기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며 툴팁이 개선됩니다.
* 칠링 팬스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칠링 팬스가 생성 된 상태에서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칠링 팬스가 사라지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속성 마스터리
- 기존 화, 수, 명, 암 속성 마스터리가 속성 마스터리로 통합됩니다.
- 요구 SP가 증가합니다. (10 → 20)
- 속성 마스터리의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4% → 2%)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썬더 콜링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아크틱 피스트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나이트 할로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개선 되며 다단히트 수가 조정됩니다. (17회 → 15회)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되며 지속 시간이 7.2초로 고정 됩니다.
- 스킬 지속 중 스킬 키 추가 입력 시 즉시 나이트 할로우를 폭발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핼로윈 버스터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 됩니다. (35 → 45)
- 요구 SP가 증가합니다. (40 → 60)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45초)
- 무색 큐브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1 → 2)
-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스킬 습득 레벨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애스트럴 스톰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최초 결정 낙하의 시작 지점이 캐릭터 전방으로 변경됩니다.
- 원소 낙하 공격 중 점프키 입력 시 즉시 피니쉬 원소 결정체가 낙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무기 종류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쇼타임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커튼 (신규 스킬)
- 기존 샤이닝 칠링 펜스 스킬이 엘레멘탈 커튼으로 리뉴얼 됩니다.
- 시전 시 엘레멘탈 마스터의 전방 하늘 위에 마법진이 펼쳐지고 원소의 빛이 쏟아지며 원소의 빛에 닿는 적들은 다단히트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일정 시간 뒤 원소의 빛은 결정화 되어 깨지며 적들은 강력한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엘레멘탈 퀘이크 (신규 스킬)
- 기존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 스킬이 엘레멘탈 퀘이크로 리뉴얼 됩니다.
- 시전 시 엘레멘탈 마스터의 전방 넓은 범위에 마법진이 펼쳐지고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며 지면이 갈라집니다.
- 지진이 발생하는 동안 범위 내의 적들은 홀드 상태가 되고 일정 간격으로 마법 피해를 입으며 일정 시간 뒤 지면이 폭발하여 강력한 추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엘레멘탈 퀘이크 시전 중 엘레멘탈 마스터는 스킬 시전 및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 습득 시 썬더 콜링, 아크틱 피스트, 나이트 할로우, 핼로윈 버스터의 공격 속성이 모든 속성으로 바뀌고 이펙트가 변경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니 핼로윈 버스터 기능이 삭제되며, 핼로윈 버스터의 크기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크틱 피스트 범위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나이트 할로우 유지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핼로윈 버스터와 나이트 할로우의 공격력 상승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6레벨 기준 30%)
* 초월의 룬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80 → 0)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10 → 1)
-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1)
- 마스터 레벨 변경에 따라 스킬 효과가 재조정 됩니다.
- 룬 활성화 프로세스가 변경 됩니다.
└최초 시전 시 - 1단계 활성화
└마크 활성화 시 - 2단계 활성화
- 1단계 활성화 상태에서는 엘레멘탈번의 지능 상승 효과 및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상시 유지 되며 기존 초월의 룬의 룬 활성화 갯수에 따른 부가 기능이 상시로 적용됩니다.
└엘레멘탈 번 -마크 활성화 지속 시간 증가, 지능상승량 증가,
└원소 집중 - 속성 저항 감소량 증가 기능
└쇼타임 - 효과 강화
- 2단계의 활성화 시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쇼타임 자동 시전
* 초월의 크리스탈 (신규 스킬)
- 2차 각성 후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이 추가 됩니다.
- 전방에 마법진을 펼쳐 초월의 크리스탈을 만들어냅니다.
- 초월의 크리스탈은 최초 생성 된 뒤 크기가 점차 확대 되며, 최대 크기로 성장한 뒤 폭발하여 적에게 강력한 모든 속성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충전하여 사용 시 마법진의 범위와 초월의 크리스탈의 크기가 증가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더 게이트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제6원소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이펙트가 개선 됩니다.
- 이동 캐스팅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단, 이동 캐스팅 중에는 무적이 적용되지 않으며 캐스팅 모션 및 시전 중에만 무적이 적용됩니다.)
- 제6원소의 발생 지점이 맵 중앙이 아닌 엘레멘탈 마스터의 전방 위치로 고정 됩니다.
- 충전에 관계 없이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되며, 충전하여 사용 시 적들을 끌어들이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쇼타임의 쿨타임 감소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종류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크로니클 아이템 변경 사항
* 엘레멘탈 마스터 스킬 개편에 따라 다음 크로니클 세트 아이템들의 세트 옵션이 변경 됩니다.
<3차 크로니클>
* 엘레멘탈 엠플리 파이어
- 6세트
└화,수,명,암 마스터리 공격력 비율 40% 증가 → 속성 마스터리 공격력 비율 40% 증가
- 9세트
└샤이닝 칠링 펜스 - 폭발 크기 30% 증가, 공격력 10% 증가 → 엘레멘탈 커튼 마법진 범위 30% 증가, 공격력 10% 증가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 - 크기 40% 증가, 공격력 10% 증가 → 엘레멘탈 퀘이크 범위 40% 증가, 공격력 10% 증가
* 브라이트 아이스 크리스탈
- 9세트
└샤이닝 칠링 펜스 -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20% 증가, 후딜레이 50% 감소, MP 소모량 50% 증가 → 엘레멘탈 커튼 - 쿨타임50% 감소, 공격력 20% 증가, MP 소모량 50% 증가
* 다크 플레임 버스터
- 9세트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 -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20% 증가, MP 소모량 35% 증가, 볼케이노 보이드 크기 25% 증가 → 엘레멘탈 퀘이크 - 마법진 크기 25% 증가,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20% 증가 , MP 소모량 35% 증가
<소환사>
* 모든 스킬의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인공지능
- 모든 소환수의 인공지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공격력이 강한 패턴을 최우선적으로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적극적으로 몬스터를 찾아 다니며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에는 인공지능 개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든 소환수
- 스킬 레벨이 증가해도 공격 쿨타임이 감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소환사의 천 갑옷 마스터리
- 캐스트 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50% → 30%)
* 채찍질
- 아군 소환수를 타격했을때 경직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아군 소환수 타격 성공시의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소환사로 전직했을때만 버프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힘, 호전성 증가, 공격확률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채찍질 강화
- 버프 능력치 증가,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아군 소환수에게 채찍질을 명중했을 경우 일정시간 상태이상에 면역이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나를 따라라!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10 → 1)
-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1)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5초 → 1초)
-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스킬을 시전할때마다 ON/OFF 상태가 변경됩니다.
- 스킬 지속시간 중 피격시 능력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교감 (신규 스킬)
-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 입니다.
- 계약 소환수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 스킬 습득 레벨에 따라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계약 소환수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 소환수를 소환한 후에 동일한 스킬 키 입력으로 추가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패턴은 별도의 쿨타임, MP소모량, 큐브소모량을 가집니다.
└아래 방향키를 유지하고 추가 조작시 소환사와 겹쳐진 위치로 소환수가 텔레포트 합니다.
- 추가 조작이 가능할때 스킬의 아이콘 색상이 변경됩니다.
- 쿨타임 알리미를 등록하면 소환 스킬과 추가 패턴의 쿨타임이 모두 보여집니다.
- 쿨타임이 초기화 될 경우 소환 스킬과 추가 패턴의 쿨타임이 같이 초기화됩니다.
- 추가 조작시 아이템의 스킬 시전시 옵션을 적용 받습니다.
* 이클립스 하이브
-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공격력 증가
- 다음의 기능이 삭제됩니다.
└소환수 공격력 증가
└희생 공격의 공격력 증가
- 추가 조작 패턴의 스택수가 삭제됩니다.
└교감 스킬과 동일한 시스템을 적용 받습니다.
- 계약소환 : 정복자 카시야스와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환수 강화 오라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25 → 20)
-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35 → 30)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환수 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저놈 잡아라!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
- 최대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1)
- 소환수가 표적 상태인 적을 공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저놈 잡아라! 강화
- 선행 스킬이 저놈 잡아라! 1레벨로 변경됩니다.
* 지배력 강화 (신규 스킬)
- 2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 입니다.
- 지배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채찍을 변형시키는 스킬 입니다.
- 스킬 습득시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채찍이 길어지며 공격 범위가 넓어집니다.
└채찍질의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채찍질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환수 폭주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45 → 30)
- 요구 SP가 감소합니다. (40 → 25)
- 쿨타임이 5초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환사의 지능 증가
└스킬 공격력 증가
- 다음의 기능이 삭제됩니다.
└소환수의 스킬 쿨타임 감소
└소환수 힘 증가
└소환수 지능 증가
* 끈끈이 투척
- 액티브 스킬로 리뉴얼 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1)
- 끈끈한 액체가 담겨있는 플라스크를 전방으로 던집니다.
- 플라스크는 일정거리를 전진하거나 적과 조우하면 폭발합니다.
- 폭발에 피격된 적을 일정시간 홀드 상태로 만듭니다.
* 스피릿 본드
-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공격력 증가
└캐스트 속도 증가
다음의 기능이 삭제됩니다.
└소환수 레벨 증가
└환수 강화 오라 스킬 레벨 증가
└각성 전 소환 스킬 레벨 증가
* 지배의 고리 (신규 스킬)
- 1차 각성 후 60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 입니다.
- 모든 소환수를 지배하는 금단의 아티펙트 지배의 고리를 소환합니다.
- 지배의 고리를 통해 소환하는 소환수는 캐스팅 모션 없이 즉시 소환이 가능합니다.
└정복자 카시야스와 갈애의 라모스는 소환이 불가능합니다.
- 소환 가능한 횟수와 지속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 월영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 전방에 달의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 달의 그림자 위에서 식(蝕)이 폭발하며 범위 안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폭발 범위 안에 있는 아군 소환수에게 월영이 전이됩니다.
* 다크문
- 월영이 전이된 소환수가 적을 타격했을때 다크문의 HP가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하급 정령 소환 (신규 스킬)
-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 소환사로 전직시 기본 지급되는 스킬입니다.
- 스킬 시전시 방향키를 이용해 하급 정령을 선택해 소환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 해당 스킬을 습득할때마다 다음 스킬의 레벨이 같이 증가합니다.
└정령소환 : 나이아스
└정령소환 : 아도르
└정령소환 : 위스프
└정령소환 : 스토커
- 소환시 등장하는 하급 정령의 개체수가 감소합니다 (3 → 1)
- 각 속성별로 최대 1마리씩만 소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하급 정령 강화
- 최대 소환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하급 정령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3 → 2)
* 정령 희생
- 다음 스킬이 삭제되고 관련 기능이 정령 희생으로 통합됩니다.
└아도르 희생 공격
└나이아스 희생 공격
└스토커 희생 공격
└위스프 희생 공격
- 각 희생 공격 패시브를 습득시 하급 정령 소환 개체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키를 유지하면 하급 정령이 소환사의 앞으로 텔레포트하여 폭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정령 희생 강화 스킬 습득 시, 공격력이 정령 희생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아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던 현상 수정
* 정령소환 : 아퀘리스
- 헵타 아이스 미사일의 생성 속도가 빨라집니다.
- 헵타 아이스 미사일 패턴이 별개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정령소환 : 플레임 헐크
- 도플갱어 패턴이 삭제됩니다.
- 화염폭검술 패턴이 별개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정령소환 : 글레어린
- 트리플 썬더콜링 패턴이 썬더콜링 패턴으로 변경됩니다.
- 전방에 마법진을 생성합니다.
- 생성된 마법진 위에 거대한 번개가 내려쳐 마법 피해를 줍니다.
* 정령소환 : 데드멀커
- 블랙스웜 패턴이 타점에 영향을 받지않고 항상 동일한 히트수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최대 6히트를 하도록 변경됩니다.
- 블랙스웜 패턴이 별개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정령소환 : 정령왕 에체베리아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1)
- 정령 흡수 패턴이 삭제됩니다.
- 정령 강화 오라 패턴이 변경됩니다.
└아군 정령의 독립 공격력도 올려주도록 변경됩니다.
└아군 정령의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주변 아군 정령의 개체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변경됩니다.
└아군 정령의 개체수당 에체베리아의 공격력이 15%씩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력은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 초고밀도 레이저 패턴이 별개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중급 정령
- 다음의 스킬이 삭제됩니다.
└중급 정령 : 라트리아
└중급 정령 : 샐리스트
└중급 정령 : 알리시아
└중급 정령 : 셰이드
*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신규 스킬)
- 1차 각성 후 60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입니다.
- 화, 수, 명, 암 4가지 속성이 합쳐진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 소환사의 모든 속성 강화를 올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 이클립스 하이브 추가 패턴 - 인비저블
└융합정령 헤일롬이 합장을 합니다.
└아군 소환수가 투명해지며 일정시간 무적 상태를 갖게 됩니다.
└해당 패턴은 퀵 스탠딩 도중에도 발동이 가능합니다.
* 계약 소환수
- 지속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쿨타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 소환수를 유지하는동안 지속적으로 MP를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계약소환 : 기갑 호도르
- 도트가 리뉴얼 됩니다.
- 돌맹이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폭탄이 적에게 닿을 경우 즉시 폭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교감 추가 패턴이 추가됩니다
└몽둥이 찜질
└호도르가 전방으로 대쉬하며 일정거리를 전진합니다.
└적과 조우했을 경우 몽둥이를 3회 내려쳐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피니쉬를 가해 피해를 입힙니다.
* 계약소환 : 프리트
- 교감 추가 패턴이 추가됩니다.
└드래곤 피어
└프리트가 포효하여 원형의 파동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 계약소환 : 검은기사 산도르
- 도트가 리뉴얼됩니다.
- 프로텍션, 프로보크, 디펜스 오라가 프로텍션 오라로 통합됩니다.
- 쓰러스트의 Z축 하단 판정이 증가합니다.
- 교감 추가 패턴이 추가됩니다.
└소드 포스
└산도르가 검에 기운을 모읍니다.
└전방으로 전진하며 검기를 발사해 피해를 입힙니다.
* 계약소환 : 마계화 아우쿠소
- 최대 소환수가 감소합니다 (2 → 1)
- M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 씨를 뿌리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던전에서 방을 이동할 때 따라오도록 변경됩니다.
- 매스 텔레포트를 시전할 경우 땅을 파고들어가 소환사의 위치에서 튀어나오도록 변경됩니다.
- 교감 추가 패턴이 추가됩니다.
└임페일
└마계화 아우쿠소가 땅을 파고들어 소환사의 앞에서 튀어나옵니다.
└땅에 뿌리를 박아넣어 전방 범위안의 적 밑에 마법진을 생성시킵니다.
└마법진에서 거대한 가시가 생성되어 적을 꿰뚫습니다.
* 계약소환 : 마계화 아우쿠소 강화
- 요구 TP가 감소합니다. (3 → 2)
- 최대 소환수 증가, 씨앗 개수 증가, 씨 뿌리기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마계화 아우쿠소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루이즈 언니!
- 도트가 리뉴얼 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1)
- 교감 추가 패턴이 추가됩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
└전방에 마법진을 생성시킵니다.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져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 계약소환 : 루이즈 언니! 강화
- 다음의 기능이 삭제됩니다.
└강화 루이즈 등장 확률
└강화 루이즈 레벨 증가
└얼음기둥 빙결확률 증가
└아이스니들 공격력 증가
└소환시 메테오 시전 확률
- 다음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계약소환 : 루이즈 언니! 공격력 증가
* 계약소환 : 타우킹 쿠루타 (신규 스킬)
- 45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입니다.
- 타우킹 쿠루타와 계약하여 소환합니다.
- 다음 3가지의 기본 패턴을 가집니다.
└횡 베기, 포효, 분노의 돌진
* 교감 추가 패턴
└맹렬한 분노
└쿠루타가 전방에 도끼를 크게 휘둘러 범위안의 적을 한곳으로 모읍니다.
└강하게 도끼를 내려쳐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 분노의 난타 (신규 스킬)
- 1차 각성 후 70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입니다.
- 타우킹 쿠루타가 소환되어 있을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타우킹 쿠루타가 분노하며 포효해 전방의 적들을 경직시킵니다.
- 도끼를 빠르게 4번 내려치며 적을 띄우고 피해를 입힙니다.
- 매우 강력한 피니쉬를 날려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
- 기본 패턴인 식선(蝕旋)이 이클립스 하이브 추가 조작 패턴으로 변경됩니다.
- 이클립스 하이브 추가 조작 패턴인 식람(蝕擥)이 기본 패턴으로 변경됩니다.
- 식람(蝕擥)이 몬스터를 흡수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주변 아군 소환수의 개체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격력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 식락 (신규 스킬)
- 2차 각성 후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신규 스킬입니다.
- 식락 스킬의 레벨은 전설소환 : 갈애의 라모스 스킬의 레벨을 따라갑니다.
- 라모스를 달로 역소환 시킨뒤 식(蝕)의 형태로 변형시켜 지상으로 낙하시킵니다.
- 낙하한 식(蝕)은 적을 갉아먹으며 피해를 주고 슈퍼 홀드 상태로 만듭니다.
- 일정시간 뒤 식(蝕)은 보름달로 회귀하며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 식(蝕)은 다시 라모스의 형태로 변형하며 보름달에서 낙하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니쉬를 가합니다.
* 기타
- 최대 소환수 보다 더 많은 소환수가 맵에 존재하게 되는 경우, 최대 소환수 제한에 맞도록 소환수가 소환 해제됩니다.
- 지속시간이 조금 남은 소환수가 우선적으로 소환 해제됩니다.
<배틀메이지>
* 더블 스윙
- 스킬 시전 보이스가 변경됩니다.
* 퓨전 체이서
- 스킬 시전 보이스가 변경됩니다.
[던전]
* 마계 던전 오브젝트들의 위치가 일부 변경됩니다.
* 마계 몬스터의 패턴이 수정됩니다.
<시간의 광장>
* 스파이더 봇 라이더
- 점프 공격시 무적→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비팅버그
- 점프 공격 시전 캐스팅 시간이 증가합니다.
- 점프 공격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오래된 기계 골렘
- 찌르기 공격 시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모든 각클의 공격이 캐릭터를 다운시키지 않게 변경됩니다.
<수인의 협곡>
* 카라
- 쓰레기통에서 튀어나온 카라의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키사족
- 캐릭터를 발견한 후 무적상태가 제거됩니다.
<공포의 은신처>
* 서번트
- 포효하며 날개를 펼치는 패턴 시전시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결계사
- 시체를 되살리는 패턴 시전시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러커
- 가시공을 굴리는 패턴 시전시 가시공의 대미지가 하향되고 피격 횟수가 감소합니다.
* 패러사이트
- 찌르기 공격에 피격시 피격되는 횟수가 감소합니다.
* 가스통
- 폭발 피격시 캐릭터가 날아가는 높이와 거리가 대폭 감소합니다.
<돌풍지대>
* 모래좀비
- 다른 좀비를 부활시키는 패턴을 1회만 시전하며 시전 중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소형 발구르
- 점프 공격 시전시 캐릭터와 가까이 붙어 있을 때만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 가루다 유체
- 타점이 높은 공격 또는 스킬 사용시 타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파르나
- 근처 바위로 이동해 번개를 시전하는 패턴 시전시 수파르나의 이동속도를 빠르게 변경합니다.
<붉은 마녀의 숲>
* 키사족 숲지기
- 풀 속에 숨어있는 키사족 숲지기의 캐릭터 감지 범위가 넓어지며 발견 후 점프 시전시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블러드 라인
- 마르첼라의 등장속도가 빨라집니다.
[길드던전]
* 길드 던전이 변경됩니다.
* 황실 파견인 레긴이 길드 아지트내 상시 출현합니다.
* 영원의 전당을 제외한 길드 던전 중 정화율이 100% 미만인 던전 클리어시 공헌증이 2장 추가 드랍됩니다.
* 길드 던전 클리어 시 상승하는 정화율이 증가합니다.
* 길드 던전내 일부 몬스터의 패턴이 수정됩니다.
* 슬픔의 성문
- 망령의 특수이동 패턴시 무적 상태가 제거됩니다.
* 절규의 땅
- 불의 사념체를 무적으로 만들어주던 화염장판의 크기가 축소됩니다.
* 파멸의 협곡
- 냉기의 마도사, 한기의 결계사의 체력이 하향됩니다.
* 배반의 미로
- 수호자라바의 화염 구르기 패턴의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 붉은 창병, 푸른 창병이 같은 위치에서 사망하지 않으면 부활하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제일검 아인이 화염 석상으로 순간 이동하는 패턴의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버그수정]
* 공격대 신청 시 정보 보기에서 투기 세트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투기 장비 착용시 개별 및 세트 옵션이 간혈적으로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공의 틈 : 바리엘 처치시 간헐적으로 결과 화면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붉은마녀의 숲의 위쪽 시작지점에서 시작시 아래쪽 시작지점에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붉은 마녀의 숲 시작지점의 배경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계의 틈 :바리엘 사망시 눈 오브젝트가 사라집니다.
* 일반안톤, 각성안톤의 일부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0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븐나이트 : 천마섬광 스킬 옵션 설명에서, 유니콘의 가호가 페가수스의 축복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타이푼 어드바이저 6세트 옵션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공포의 은신처 : 결계사에게 피격시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출처 | http://df.nexon.com/df/testinfo/notice?p=web&mode=view&no=7366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