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모론 좋아하시죠?
가만보면 시사게, 정치 관심 많은 분들이다 보니 음모론이 판을 치죠.
뭐, 전 음모론에 대해 나쁘게 보지도 않고, 신뢰가 깨진 사회의 당연한 현상이라고 봅니다만,
음모론을 내놓고 음모론이 아니라는 논리는 뭡니까???
전 고의침몰설이 다른 음모론들과 동급으로 취급되는게 굉장히 짜증납니다;;;
대표적인게 선거전 북한입금설.
북한에 입금했다는 명확한 증거가 있습니까???
총풍사건을 근거로 드는데, 과거 전례가 있다 뿐이지, 그게 현재 북한도발의 증거가 될 순 없습니다.
그렇기에 심증만 있기에 음모론이라고 하는 것이고, 당연히 음모론이 판을 치는 겁니다.
문제는 이런 음모론이 판을 치는데, 이런 음모론을 마치 사실인양 얘기하고 음모론이 아니다 라고 얘기하면 곤란합니다.
음모론이 맞다고 인정하세요.
그래야 진짜 심증이 아닌 몇가지 증거와 합리적 추론 사건은 구별이 되는 겁니다.
어느 사이트든지 매번 이상한 음모론이 나오는데, 명확한 증거를 갖고 있지 않고, 심증만 있다 하는 경우에는
음모론으로 인정하시길 바랍니다.
음모론이 나쁜게 아니고, 과거의 전례가 이런 음모론을 낳고 있다. 모두 명심해야 한다라는 수준만 되도 충분하거든요.
그리고 거짓말쟁이 양치기 비유처럼,
음모론이 나올 때마다 음모론을 사실인양 얘기해버리고, 음모론 아니냐? 는 지적에 명백한 근거도 못 대면서 비공 먹이고 그러면
정치에 관심없거나 사회에 관심 없는 사람들은
세월호 고의침몰설같이 합리적 추론과 증거가 명백한 사건도 음모론으로 취급합니다.
음모론 급의 얘기들을 하고 놀려면 베스트금지라도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베오베에서 볼 때마다 정말 피곤합니다.(저만 그런게 아니라는 건, 음모론 지적 댓글들 좀 논리적으로 보시면 알 겁니다.)
음모론을 논리적으로 음모론이라고 지적했다고 비공 받으니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