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쓸 때 생각할 것이 조금 있습니다.
1. 대충 근거 없이 억측으로 쓰는 것은 안됩니다.
ex)시게는 편향 되었다.->왜?-> 가니까 글 쓰니 차단 당하더라->? 조사해보니 조롱, 분탕, 허위사실. 베오베 가신 분 댓글 보니 조롱 엄청 하셨더만요.
감정적으로 상해? 그럼 더 논리로 박살 내야 정상 아니예요? 자기가 왜 차단당한지 모르고 차단 당한 것만 문제 삼지 맙시다.
2. 뭔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을 주장 할 때 정확한 근거를 가져오세요.
ex)안철수 의원은 나라를 바꿀 정치인이다.->왜요? 지금 새정치하면서 구태 정치 다 끌어 안고 네가티브 안한다면서 네가티브가 주인데요?
-> 어휴 또 문지기들 ㅉㅉ->? 아니? 왜 조롱?그리고 근거는요?
그래도 의견의 다양성을 위해 추천 드립니다.
3. 대상을 구체화 하세요.
ex) 시게 정말 노답이네요->왜요?->가서 몰이당하고 차단 당했어요. 시게 좌편향 ㅉㅉ ->그러지 말고 그 분만 따로 저격하세요.
시게는 한 인격체가 아닙니다. 사람마다 달라요.
저는 시게 주로 이용하는데 근거 없는 몰이 보면 몇 개 쓰지도 못하는 비공 날립니다.
시게로 몰이하지 말고 그 분만 따로 저격하세요.
4. 주장을 명확히 하세요.
ex) 시게를 산업화 합시다-> 시게를 산업화 한다는 게 뭔데요?-> 시게가 편향 되어서 ~~
-> 어떻게 편향 되었다는 것인가요? or 당신 생각은 뭐길래 편향이죠?
xxx123, xx사라진 이런 분 많습니다. 근거 대라고 하면 절대 못 들고 오고 그냥 비아냥 조롱하면서 사라집니다.
전 지금 차단당했다고 억울하다고 하는 글을 1달 동안 계속 보고 있습니다.
명확한 주장, 올바른 근거, 자신의 입장 등을 논리적으로 절제된 감정을 정제된 단어로 쓰세요. 그게 글 쓰기의 기본입니다.
차단 먹은 분들 제가 본 케이스의 100%는 다 저게 지켜지지 않고,
그냥 뇌피셜, 허위사실에 근거한 주장, 생각 없이 지지하고 자료 들고와서 반박하자 왜 몰이하냐? 등등 답이 없죠.
저도 그렇고 많은 시게 분들은 논리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면 진심으로 추천 보냅니다.
며칠 전에 새누리 지지자의 지지 이유가 올라왔었는데 최소한 비공은 안 박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자기 입장에서 세금 많이 감면해주기에 새누리 지지한다 였습니다. 누구나 이해되는 쉬운 논리죠.
제가 지금 가입 약 1달째 인데 시게가 논리적인 사람들 많습니다. 아닌 사람들도 물론 있죠.
욕설, 억측은 피아를 막론하고 제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화 하지마세요. 시게에서 제일 비웃음 당하는 것이 논리 없으면서 감정으로 우기는 겁니다.
그리고 시게 편향, 편향 하는데 이건 상식과 비상식의 문제지 편향이 아니라고 봅니다.
최소한 뭔가를 주장하려면 무결성의 근거를 가져와야죠.
안철수 지지자 : 안철수 왈, 네거티브 안한다. 민주당 쇼정치한다
-> 네거티브 안한다고 한 2일째 다시 시작, 쇼안한다->안철수 알바. 이런게 수두룩한데요?
그걸 보면서 내로남불하며 그래도 안철수가 좋당 헤헤 이러고 있는데 뭐? 안찰스 지지자는 생각이 없어요?
안철수 정치 인생 내내 이런 말이 쌓이고 쌓여서 불펜에서도 강철수 vs 강철수 이러는데 무슨.
제가 시게 1달 동안 본 어이 없는 케이스가 다 저럽니다.
차라리 안찰스가 지금은 이러지만 현재의 내 입장이 이러한데 이러 이러해서 안철수가 잘되면 내게 이익이 될 것 같다.
이러면 절대로 뭐라고 안합니다.
뭔가 주장하려면 근거 가져오세요 근거.
이건 논리와 상식의 문제라고 보는 입장에서 이 문제의 해결 법은 간단하다고 봅니다.
다 같이 논리적으로 글과 댓글 쓰면 되는 거예요.
좌편향? 우파? 안찰스? 상식과 논리에 비춰보면 뭐가 옳은지 자연히 알게 되겠죠.
P.S 전 게시판 공지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고 F&Q 다같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P.S 2 제가 제시 하는 것들은 시사게 의견과 무관하며 제 개인의 1달 여간의 오유 생활 끝에 나온 답입니다. 그리고 제가 볼 때 최소한 시사게에서 차단, 비공 안당하는 방법입니다.
P.S 3 자게에다가 쓰려다가 그냥 시사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