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가 탈당하고 나서 급 관심이 식었는데, 제가 요즘 이철희 안티 선봉장에 섰네요. 작년까지는 혼자 안티를 하고 있었는데 복당해서 선대위원이 되는 바람에 조심스럽습니다. 원래 남한테 굉장히 무관심한테, 옆에서 시끄럽게 하면 막 열내다가, 멀어지면 금방 관심이 식는 스타일이라 이러는 거니 이해해주세요.
어쨌든 박영선, 이철희 주문야안 소문은 오마이뉴스 손병관 기자 트위터에서 봤는데, 이 소문의 최초 진원지가 이분인지는 모르겠네요. 트위터에서 돌아다니는 얘기라 오유에 안 가져왔는데, 다른 글 댓글에서 누가 언급하셨기에 이런 소문이 있다 정도만 알고 계시라고..
★ 뉴파티위원회에 대한 평가는 이렇네요. 뉴파티위원회 발표되자마자 12월 15일 최재성, 진성준 사퇴하라고 성명서 낸 안철수계+박원순계 원외 인사들에 문대표가 영입한 인사들 끼워넣은 거라고 댓글 달았는데, 뉴파티위원회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글을 쓰겠습니다. 어쨌든 원외 인사로 구성된 문안박 연대네요.
★ 손병관 기자는 이전에 트위터에서 유명 극렬 안빠였던 탐진강이 안철수연구소 홍보팀장 박근우었다는 사실을 밝힌 분입니다. 저는 그 일을 계기로 이분을 알게 됐는데, 어쨌든 트위터에서 안빠나 호남 팔이들한테 친노/친문으로 씹히고 계심. 탐진강은 그 일 이후로 트위터 계폭하고 사라졌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