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종로구청장 “소녀상 이전은 없다. 앞으로도 소녀상 많이 사랑해달라"
게시물ID : sisa_6563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9
조회수 : 917회
댓글수 : 31개
등록시간 : 2016/01/28 22:24:42
소녀상 관할 지자체장인 김영종 종로구청장(더불어민주당 소속)은 소녀상을 철거-이전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27일자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예술작품인 만큼 이전-철거는 없다”고 주장했다.

김 구청장은 “우리 정부와 일본 정부 사이에 ‘소녀상 철거’에 대한 합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도 않고 확인된 사실도 없다.”며 “중앙정부에서 요청이 내려온다 해도 철거할 근거가 없으며, 담당 행정기관으로서 철거할 생각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일본 정부가 소녀상 이전·철거를 전제로 10억엔(약 100억원)을 주겠다고 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있었는데, 만약 그렇다면 ‘12·28 한·일 합의’에서 일본 정부가 진정 사과한 것인지도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건축 전문가 출신으로 2010년 7월 1일 이래 종로구청장직을 수행해 온 김 구청장은 당시 “비석보다는 예술작품인 소녀상이 좋겠다.”고 제안했고, “구체적 모습과 작품명도 조언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소녀상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이면서 “앞으로도 종로구민과 전국의 국민이 소녀상을 더 많이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김영종 종로구청장 “소녀상 이전은 없다. 앞으로도 소녀상 많이 사랑해달라”
출처
보완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