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허리가 좀 아프고 시큰거리는 경우가 종종있었고, 한쪽 다리마저 미약하게 저린경우도 있었어서,
이건 분명 허리디스크다-__________________- 라고 생각했었어요.
근데 운동시작한뒤로 어째 허리 시큰거리는게 점점 더 심해지는것같았어요. 특히나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을 하고난 직후에는 더그랬구요.
그래서 강하나 하체 스트레칭에서 허리를 구부려 발끝잡는 동작이 원인인가? 허리를 구부려 스트레칭하는게 문제가 될 수 있나? 싶어서 글쓴적도있고요.
그때 댓글로 추천해주신 동영상을 이제서야 보게됐는데 멘붕이네요.
허리의 요추를 평평하게 만드는 동작 및 구부리는 스트레칭들은 올스톱해야할 지경입니다 ㅠㅠ
위의 동작들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하시네요. (디스크가 탄탄하고 허리에 아무 문제가 없으신 분들은 상관없을거라고 생각되지만..)
1,3번은 안하던 거라 상관없는데.
2번은 브릿지(힙쓰러스트) 자세 같고요.
4번은 하체스트레칭
5번은 마운틴클라이머 같습니다만.
6번은 버피테스트에도 적용되는 자세 아닙니까?..
하체 스트레칭이야 다른 걸로 쉽게 교체가 가능할거같은데..
브릿지도 못하겠고.. 마운틴클라이머포함- 마일리사이러스 동영상으로 따라하던 복근운동도 스톱해야겠네요.
복근운동의 기본자세는 배에 힘을 주어 허리를 바닥에 내리눌러 요추가 생기지않도록 한후에 해야하는거니까요...
거기에 버피테스트도 하면 안되고..
아후...
교수님 강의의 중요포인트는 그거였어요.
사람의 허리에 요추가 생기는것은 당연한건데 허리의 굴곡이 디스크의 중요원인이라고 생각되어지면서(잘못된 지식)-윌리엄굴곡운동처럼 요추가 평평하게 펴지는 자세를 함으로써 외려 디스크가 악화될 수 있고 통증이 심화될 수 있다.
다른자세는 다 이해되는데..
이건 허리 굴곡을 그대로 유지시켜준채 하는거 아닌가요..ㅠㅠ 왜 이것도 하면 안되는거지..ㅠㅠ...
...
무릎안좋아서 스쿼트도 못하고..
복근운동도 못하고...
버핍버핍버핍~버피도 하면 안될것같고..
해오던 운동중 절반은 올스톱이네요.
멘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