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암만 생각 해도 똥카드 같습니다.
먼저 어린 용매. 1/1 코스트 1 : 이만큼 죽이기 편하고 맞아도 간지럽고 본진영웅으로 직접 처리하기 편한놈 드물죠. 위습급.
스랄마 선견자. 2/3 코스트 3
질풍 효과로 2회 공격하는건 좋은데 필드 정리하기엔 그냥 필드의 2마리 정리후 버릴꺼라면 모를까 데미지와 피통이 너무 적습니다.
따라서 견제 공격을 한번이라도 당하면 바로 죽거나, 필드 정리가 불가능한 체력이 됩니다. 따라서 필드 정리에 적합하지 못합니다.
명치를 치자니 그냥 4데미지... 게다가 요즘 대세 도발인 누더기라도 있으면 4뎀은 커녕 2뎀으로 끔살....
결국 쓰려면 버프와 함께 써야하는데 성기사로 저놈 꺼냈을때 바로 버프 안걸면 상대턴에 끔살, 버프 걸면 더더욱 확실하게 즉사주문, 변이 주문, 침묵.
쓰기가 애매하고 레이나드에나 어쩌다 한번식 보이고만 맙니다.
그리고 때릴땐 4뎀이지만 영웅이 무기들고 직접치면 2뎀. 처리하기 진짜 쉬움.
흉포한 늑대인간. 3/3 코스트 3
이놈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전사로 엑조디아 만들지 않는 이상 쓸모가 적지만요. 오히려 사적으로써 사랑합니다. 요놈 상대가 꺼내면 상대 필드 정리 너무 쉽거든요. 훔쳐서 하나치면 격노로 다른 하나 더 처리하며 박살! 상대 필드 하수인 셋을 한번에 없애는 효과!
같은 코스트에 격노 효과를 받아야 효과가 발동한다지만 효과 발동시 4/2로 명치만 쳐도 8뎀. 한대만 쳐도 쓰렐마 2대 데미집니다. 쓰렐마를 더 똥으로 만드는 반면 효과를 주는 놈입니다. 필드 정리도 3뎀, 4뎀으로 확실하죠. 게다가 이놈 견제한다고 어정쩡하게 1,2뎀 주면 격노 효과 발동. 때문에 한번에 쳐리하거나 쳐리 못하면 놔두거나... 따라서 쓰렐마보다 오히려 생존률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효과는 짱짱하구요.
질풍 카드 중에 진짜 유일하게 쓸모있는 카드입니다.
마지막 성난바람 하피. 4/5 코스트 6
코스트가 6입니다. 6. 다른 6 코스트 뭐가 있나 이름만 을퍼 볼까요? 전설에선 케른, 실바나스, 흑기사 등 이름만 들어도 좋은 꿀카드에, 소누나(도발,천상 4/5), 노~스랜드로!(돌진, 천상의 보호막, 4/2) 등, 즉시 데미지 & 1턴 생존률 보장하는 효과 가진 카드가 있죠. 등급이 다르다? 같은 등급에 냉기정령이라는 상대하수인 하나를 빙결하여 다음턴 전투에서 빠지게 하는 효과 가진 카드도 있죠.
그리고 몇번째 말하지만 때릴뗀 8뎀을 줄 수 있더라도 상대가 무껍을 꺼내면 4뎀만 죽고 끽살. 또 상대가 무기들고 직접 처리하면 4뎀으로 끝. 또 체력 5는 미묘하게 주문중에 많고 많은 데미지 중에 하나. 단 한장의 카드로 5뎀 줄수 있는 직업이... 아니 반대로 줄수 없는 직업이 성기사랑, 도적, 흑마법사 입니다. 그나마도 주문력을 올리는 2코스트의 탈노스가 나오면 성기사 하나로 주는군요.
질풍? 그냥 기본 데미지 높은 사수인이 최곱니다. 질풍은 주술이의 질풍부여만 믿으세요. 이건 살아남은 녀석에게 부여하면 되니 꺼내고나서 이녀석 날아남을까? 조마조마할 필요 없습니다.
결코 제가 성기사 질풍덱 짜고서 잘 안되서 하소연 하는게 아닙니다.
넵.
그렇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