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클로즈업이나 화면 배정 등을 안해서 화면이 많이 작게 느껴지실겁니다 ㅎㅎ
최종단계에서는 전부 잘라서 칸만화식으로 나올 예정이니 걱정 마세요~
작업 진행도나 속도를 보아하니 5월 서코때까지는 힘들듯 싶고 그 다음 서코를 노려봐야겠군요.
작업은 스크립트(각본)→레이아웃→스토리보드→작화→후처리 순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극히 소수만 공개한 바 있고(솔직히 볼것도 없기 때문에) 후처리 단계까지는 아직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공개했던 스토리보드가 가장 낮익으실겁니다.
서코때 페이지수에 따라 책으로 낼 예정인데, 계획대로 진행만 된다면 수익은 제작에 도움을 주신 분들과 일부 나누고, 대부분은 국내 포니 팬덤 확산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당장 보이는 움직임이 부콘 모임밖에 없으니 항상 굶주리는 모임분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
컬러인쇄를 할 예정이다보니 책값은 장난이 아닐듯 싶습니다. 더군다나 애초에 수익을 염두에 두고 낼 예정이다보니...
잠깐, 수익 목적으로 만들면 고소미 먹지 않나요.....?
괜찮아요, 조짐이 보이면 그냥 인터넷으로 공개하면 되죠. 뭐 인생을 걸고 그리는 것도 아니니까요. 경험에 의의를 둡니다.
각설하고, 현재 스토리보드가 스크립트 작성 속도를 따라잡는바람에 이렇게 작화(래봤자 일부는 퍼펫, 부족한것만 그리는 정도)작업으로 넘어왔는데요, 스크립트가 어느정도 준비되는 대로 바로 스토리보드 작업으로 회귀할 예정입니다.
혹시 아쉬운 점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가능한 꼭 말씀해 주세요!
여러분의 피드백이 더 나은 포니 만화를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고소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