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랑글+코딱지만한 개인적 노하우)저만의 헬 파밍 노하우 공개합니다.
게시물ID : dungeon_6428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내꿈은드립왕
추천 : 7
조회수 : 1019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6/10/13 22:08:30
안녕하세요. 바칼에서 활동 중인 스위프트 마스터 본케 현중추신 입니다.

던파가 참 운겜이긴 하죠. 하지만 분위기와 타이밍은 운겜을 하는데 있어서 땔래야 땔수없는 것 같습니다.

(봉자로 헬 초대장 막 뿌릴 때 에픽도 같이 뿌려서 전부 영곶 탈출하면 봉자 어떻게 파나여?)

하여 근 두달 동안 육성 및 헬 파밍한 개인적인 노하우를 공유 하려 합니다.

(나름 만족한 파밍을 하였기에 그에 대한 깨알팁 글 을 쓸 뿐 결코 건방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아님을 강조드립니다)

일단, 파밍 결과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1.png
2.png
3.png
4.png

에픽 도감 6%정도 체운 시점에서

포멀 4셋 자에픽무기, 3신기 중에 2개 및 기타등등 꽤 모았습니다.

스샷으로 파밍 정도를 일축하고,

파밍하면서 개인적으로 꺠달은 팁 몇개 끄적이겠습니다.

1. 저번달에 비해 이번달에는 에픽 드랍률이 저조하다!?

제가 던파를 저번달 초 부터 시작 하였습니다. 남법사 2차각성 이벤트 할때였죠.

10일정도 걸려 만렙을 달성하고(약 8케릭...던창인생 되어버림..인생 꺼꾸로 갔습니다 ㅠ)

초대장 약 5천장 을 스위프트한테 몰아주면서 파밍이 시작됩니다.

하루 500장씩을 돌리면서 꾸준히 헬을 가는 것을 목적으로 파밍 하였고

9월달에는 대략 하루에 에픽만 평균 2개 꼴로 보았습니다.(소울 제외)
(8케릭 합쳐서 평균 2개이며, 제대로 헬 파밍을 한 케릭은 스위프트 한개 뿐입니다)

하지만 10월달에는 하루 1개밖에 볼 수 없었고, 주로 돌리는 스위프트에선 드랍이 안되는 경우도 허다하였습니다.
(부케 시광슬레 돌다가 떨어지는 경우가 자주 있었음)

따라서 분위기상 유추 한다면 초대장이 많이 풀리고 있는 이 시점에서 에픽 드랍률 에 어떠한 변화가 있지 않았나...라고 조심스레 유추하며

요즘은 초대장 갯수를 줄이고 시광슬레 파밍을 하며 마틈을 하루에 2~3바퀴 정도 돕니다.(잘 먹을땐 마틈에서 2개, 평균 3일 1개 먹습니다)

1줄 요약. 10월은 헬 파밍 보단 마틈에 집중해보자.(11월을 기약하며)


2. 에픽 드랍은 순전히 운이다?!

이번 파밍을 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운은 정말 운이지만, 파밍을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은 다들 느끼실 겁니다.

풀피로도에 포션 먹고 마일리지 먹고 pc방 쿠폰 천만원치 사서 먹고 헬을 돌아도 에픽빔 한번 보기 힘든 날이 있는 반면

첫바퀴 에픽 둘쨰바퀴 소울 3째바퀴 에픽에 초대장구슬과 가브리엘 까지 나오는 삼위일체의 운수좋은 날도 있습니다?!(경험담)

따라서, 좀 더 효율적인 파밍을 위해 전 하루 200장을 마지노선으로 매일매일 체크를 하였습니다.

1) 200장을 다썻는데 에픽은 커녕 소울도 안나온다 => 그날은 헬을 접습니다.

2)200장을 썻는데 에픽이든 에픽소울이든 1개가 나왔다 => 잡에픽이면 갈아서 초대장 바꿔 그거만 다 씁니다.
(에픽이 나오든 안나오든 거기까지만 합니다. 초반에 에픽 한개주고 하루를 패가망신한 날이 꽤 있었습니다)

3)200장을 썻는데 에픽or 소울이 2개 이상 나왔다 => 처음쓴 200장+300장을 더 돌아 도합 500장 까지 돌아보고 
                                                          드랍율이 백장당 1개 꼴(소울 포함)로 꾸준히 유지되면 풀피로도를 녹입니다.
                                                          이른바 본전치기 헬파밍 되겠습니다.

3번의 경우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저런날이 꼭 있습니다. 경험상 제가 약 한달동안 꾸준한 파밍을 하였는데 3일 저런날이 있었습니다.
요일은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이였고, 월요일 6시 30분, 화요일 목요일은 약 오전 11시 경이였습니다.

1줄요약. 200장으로 헬의 맛을 본다음 망조의 기운이 도사리면 발을 빼자.(푹담그면 저승까지 다이렉트 꼽힐 수 있다)

3. 헬에서 초대장을 썻지만 무득이였을 경우, 마틈에 투자를 해보자.

헬 200장을 쓴 후 무득을 한 날에는 마틈 3바퀴 에서 에픽이 거의(7번중 5번) 나왔습니다. 

운이라고 생각하셔도 좋고 그냥 기분 탓 일수도 있겠지만, 종로에서 뺨맞고 한강에서 화풀이 한다고

헬몹한테 생긴 서운함을 마틈에서 풀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전 득을 꽤 하였습니다.)

1줄 요약. 헬 망 쉩 마 틈 갓.


전체 3줄 요약.
1. 10월 헬파밍 자제
2. 맛보고 헬파밍
3. 헬망쉩마틈갓

여기까지가 저의 헬 파밍 노하우 요약 이였고.

반응이 괜찮다면 초대장 파밍 노하우 및 폐지 노하우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번창하시고 던창하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