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프나틱 코치 발언 "우리가 진 이유는 너무 과로해서 그렇다"
게시물ID : lol_6382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릴라은
추천 : 5
조회수 : 2357회
댓글수 : 33개
등록시간 : 2015/10/27 12:21:05
Q 4강이 끝나고 안타깝게도 프나틱은 집으로 가게 됐습니다. 한국 대 한국 결승을 보게 되었고요. 어떻게 된건지 여기 데일러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데일러, 프나틱 팀이 0-3으로 지면서 프나틱 팬들은 조금 실망했고, 당신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경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거죠?

A 우리가 멘탈적인 부분을 드러내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우리는 지쳐있었고, 게임 내 판단에서 이걸 볼 수 있어요. 너무나 열심히 하다보니 과로하는 지경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우리가 원래 느껴야할 피로보다 더 많은 피로 때문에 우리 레벨로 경기 할 수 없었어요. 준비 과정에서 너무나 지치게 했기 때문에 이건 제 잘못 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전 이런 방향으로 갈 줄은 정말 몰랐어요. 우리가 정신적으로 지쳐있었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무언가 잘못 되었을 때 다시 회복하기가 더 힘들었고, 제대로 된 멘탈로 돌아오기도 더 힘들었어요. 때문에 우리 게임을 가져올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Q 밴픽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 하나요?

A  첫번째 밴픽은 꽤 좋았다고 생각해요. 두번째는 큰 실수였어요. 안좋은 드래프트였어요. 그리고 세번째는 괜찮은 밴픽이었지만 리븐이 망하면 게임을 되돌리기가 엄청나게 어려워지죠. 그래서 이번 경기들은 밴픽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어쨌거나 괜찮은 밴픽을 가져갈 수 있었어요. 우리가 적절한 사고를 갖고 있었다면 이겼을 겁니다. 




Q 지금 팀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어떤가요?

A 당연히 졌기 때문에 모두가 슬퍼해요. 하지만 제 생각에, 아마도 팀원들이 지금은 깨닫지 못했겠지만 팀을 자랑스러워 하고 행복해 할 거예요. 이건 우리의 첫번째 해인데, 우리는 두 시즌을 우승했고 롤드컵 4강까지 왔어요. 지고나서 모두가 슬퍼하긴 하지만 제 생각에 그들은 괜찮아요. 




Q롤드컵의 개인적인 기대가 무엇이었나요? 거기에 도달 했나요?

A 말하기 어렵네요. 왜냐하면 전 정말로...정말로 우리가 결승에 가게 될 것이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4강에 가는 것도 성취한 거예요. 그래서 전 우리가 결승에 가지 못했다는 점으로 실망하지 않아요. 전 이 결과가 괜찮지만 개인적으로 우리가 결승에 갔다면, 정말로 제 생각에 SKT를 꺾을 가능성이 있었을 겁니다. 




Q 프나틱 팬들이 그것을 보게 될 기회를 얻지 못해 아쉽네요. 말하기 너무 이른 얘기지만, 오프시즌에 선수가 팀을 떠나거나하는 변화가 있나요?

A 팀 모두가 함께 똘똘 뭉쳐있어요. 정말...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두의 유대관계가 강하고, 엄청나게 성장한 신생팀이에요. 우리는 한국의 Exodus가 유럽과 북미 혹은 다른 지역에서 절대 이런 식으로 되지 않는다는 걸 보았습니다. 롤드컵에서 중국의 이런 결과 이후로 한국 선수들이 중국으로 가려고 할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우린 선수들 간의 사이가 아주 좋고, 중국의 경기와 롤드컵이 어떻게 되었는지를 보면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해요. 우리는 그냥 같이 뭉쳐있을 겁니다. 

출처:인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