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암사자 댓글 자살 드립에 대하여
게시물ID : lol_6381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irectorJB
추천 : 10
조회수 : 1996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5/10/26 18:18:04
옵션
  • 창작글
  • 펌글
  • 베스트금지
  • 본인삭제금지
i11144575563.jpg


이 리플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리플을 달았고 신고를 받았습니다.

제목 없음.png


저는 디씨생활을 오래했기에 오유에서 받는 반대나 신고에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그래서 반대나 신고를 한 것에는 크게 개의치 않지만 그 밑에 달린 리플때문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예측을 할 수있고 하나의 의견이라고 하셨네요.

지금은 다른분들이 많은 자료를 찾아 주셔서 다른 자료에도 링크글이 많이 걸려있고 한데 일단 저 리플 쓴 사람에 대해 말하자면 어그로 꾼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볼 지 모르겠지만 제가 볼 땐 가장 악질 어그로 꾼입니다.

롤의 인기는 중국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고 그래서 중국은 중국 롤 리그를 세계의 중심으로 가져오기 위해 어마어마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리그에선 상상도 못할 지원과 대접을 해주며 선수를 영입하고있죠. 지금은 LCK가 최고고 결승에 한국팀이 두팀이 올라갔지만 프로리그의 수준은 돈을 따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이미 데뷔를 타국 리그에서 하는 한국인이 늘고있습니다. 언젠가 한국팀이 롤드컵에서 우승을 하지 못하는 날이 올 수도 있고 결승 두팀중에 한국팀이 없는 날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게 중국일 수도 있고 유럽일수도 있겠죠. 언젠가 그 날이 옵니다. 그 순간이 옵니다. 우리나라 LCK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선수들에게 해주는 대우는 열정페이라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롤드컵 결승에 올라간 팀이 스폰서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역시 보다 많은 선수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프로가 돈을 따라가는 건 당연한 겁니다.

그런데 그렇게 돈을 따라가지 않고 남아있는 건 정말 대단한 겁니다. 고마워해야할 일이죠. 프로게이머의 짧은 선수생명과 그 기대수익을 비교했을 때 지금 해외리그로 나가지 않는 것은 어떻게 보면 바보같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남아있는 선수들에게 감사해야죠.

맨위의 리플 다시 볼까요. 해외리그 이적한 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더 강한 사람과 더 강해지기위해 선택한 길인냥 묘사해놨고 LCK에 남은 선수들을 그냥 현재에 안주하고 싶어하는 그런 선수들로 묘사해놨죠. 아주 더러운 어그로입니다. 한국 롤챔스와 그것을 사랑하는 모든 팬들을 싸잡아 비하하는 겁니다. 롤드컵 최근 3회를 다 우리나라가 우승했습니다. 누가봐도 현재 최강의 리그는 LCK입니다. 근데 거기서 나간 다른 선수들은 더 강한사람과 만나기 위해 떠난거고 남은 선수들은 그냥 현실에 안주하고싶어한다? 아주 저급 어그로죠. 근데 앞서 말했듯 언젠가 한국팀이 우승을 하지 못하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 저놈이 그럴겁니다. 거봐라. 내가 뭐랬냐. 그 순간을 위해 저러고 있는겁니다. 여기서 악질 어그로 꾼이 되는겁니다. 이스포츠가 내부에서 조작으로 좀먹는다면 외부에선 저런놈들이 좀먹는겁니다. 저도 선수들 못하거나 실수하거나 하면 깝니다. 스타시절부터 이스포츠의 서브컬쳐를 접해온 터라 애정있게 까는것도 하나의 빠는 방법이라고 보는 사람입니다. 근데 그거랑 다르죠. 인신공격성 악플과 다를바가 없어보이는 악질 어그로입니다.

한국에 남아있는 선수들의 한국의 남아있는 점에 대해서는 열번 백번이고 감사하다는 말 말고는 할 게 없습니다. 그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저렇게 어그로를 끄는 건 아니죠. 오죽했으면 저런 저급어그로를 동준좌가 직접 저격했겠습니까. 저건 예측이나 그런게 아닙니다. 유머로 받아줄 수준도 아니고요. 저 리플 말고도 개소리하는 애들 진짜 많습니다. 그냥 별얘기 안하고 오죽하면 동준좌가 저런 어그로를 직접 저격했을지 그것만 생각해주세요. 아주 개새낍니다.


드립의 수위에 대해.

제목 없음.jpg

아슬아슬한 발언을 드립으로 만드는 건 처번째 대댓글입니다. 첫번째 대댓글에 신고해달라고 달렸는데도 추천을 저정도 받은 걸 보면 드립의 수위가 그렇게 높지 않았다는 반증이 되겠죠. 

images.jpg

같은 짤방도 충분히 오유에서 통용되는 드립의 범위입니다.

드립의 수위에 관해서는 변명하자면 끝도없이 할 수 있겠지만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신고나 반대는 크게 개의치 않는데다 어제는 국뽕에 취해서 드립으로 친건데 오늘 머리식고 보니까 정말 자살했음 좋겠다는 생각도 들거든요. 한국 이스포츠가 망한다면 분명 저런놈의 지분이 30%는 될겁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