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이 하도 흔들려서 당의 분열에만 모아지는데... 지난 2월전당대회 이후 문재인이 당대표되고나서 잘하신게 많습니다. 언론이 안써줄 뿐이지요.
1. 새정치민주연합 공식팟캐스트 만들어짐. 야권지지자들에게는 당의 내부상황과 소식들을 들을수 있는 창구가 됨.
2. 몇년간 변하지않고 무용지물이던 새정치연합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됨.
3. 손혜원홍보위원장을 영입해서 그동안 아주 열세이던 현수막 싸움에서 새정치연합이 전혀 뒤쳐지지않개 되었음. 오히려 홍보싸움에서는 새정치연합이 안밀리는 듯.
4. 정책마켓을 실현해서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아 성공적으로 마무리.
5. 국정교과서 찬성여론이 다 높던 상황에 당대표가 나서서 전국적인 서명운동을 벌임으로써 여론을 역전 시킨 것은 분명한 사실. 지금도 꾸준히 당대표가 토크콘서트도 하고 설명도 하고있음.
6. 새정치연합이 제 2차총궐기에 평화라인을 만듬으로써 시민들에게 그동안의 답답한 야당을 벗어던지고 민노총 세력들과도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국민들에게 큰 위안을 줌.
7. 열우당 이후로 9년동안 6번이나 만들어졌으나 단 한번도 당헌당규에 받히지 못하고 걸레가됐던 혁신안을 자신의 대표직을 걸고 당헌 당규에 박아넣음(이것은 정말 엄청난 공입니다....)
8. 단 3,4일만에 전체권리당원수의 5분의 1을 당원가입으로 받아냄. 그동안 온라인 당원가입을 끊임없이 하려고 했으나 김한길및 비주류의 반대때문에 못했고 그래서 문성근 전대표께서 나가심. 그걸 문재인이 이 악조건속에서 10개월만에 바꿔논 것임. 이번 당원가입 열풍이 문재인 때문이라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
9. 그동안에 야권의 암덩어리였던 김한길및 비주류들의 정체를 국민들에게 분명히 알게했고 그들을 지금 벼랑끝까지 몰아넣고 있는 상황임. 문재인이 아니었으면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을 일....
지금 사실 저는 역대 당대표들 중 가장 잘하고있다고 생각해요.. 이런말하면 문빠라서 그런다고 떠 하시겠지만 사실입니다.. 역대다른 당대표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고 10개월동안 엄청난 개혁을 하고있습니다. 이런 공은 진짜 인정해주고 칭찬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