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힘을 얻고 육아전쟁 하다가 생각나서 씁니다 전에 글에서 아기가 못앉아서 고민이라고 발달이 너무 느려 걱정된다고 썼었어요
아직 혼자 앉는건 못하지만 쇼파를 잡고 일어섰답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처럼 뛰어넘는 아기인가봐요!!
그런데 기분 좋은 날도 잠시.. 오늘 영유아검진을 다녀왔는데..
키 19등 몸무게 3등 머리둘레 40등이랍니다
몸무게는 딱 12개월인데 8.3이에요 바디수트+내복 입고서요..
몸무게가 늘질 않네요ㅜㅜ 제가 완모라서 그런가요? 아기가 이유식을 잘 안먹어요 또래 한끼를 하루에 먹습니다. 하루에 150ml정도를 겨우겨우 먹어요 남기는 날도 있고요. 그래서 안크나봐요ㅠㅜ
모유를 끊고 분유를 가야하는지 고민이에요 그런데 또 돌지나면 분유도 끊어야하는데.. 지금 독하게 모유 끊고 분유로 가면 몇달후 다시 분유 끊어야하는데 그렇게까지 해야하나해서요..
제가 생각하기엔 지금 분유나 모유보다는 이유식으로 영양을 섭취할때라서 이유식을 늘리는게 해답인 것 같은데 시형님께서 분유를 먹이라고 하셔요 모유 끊고요..저는 개인적으로 두돌까진 수유 하고 싶습니다. 양이 없는 것도 아니고 나오는데 억지로 말려가며 또 아기 울려가며 끊어야할까요?
이게 고민이에요..
영유아검사 결과 발달검사 하라고 하네요. 대학병원 가서 검사하라고.. 뭐 이거야 어느정도 예상했기에 제 소신대로 하려구요 ㅋㅋ 잡고 서니 다음엔 걷겠지요? 발달검사는 신경쓰지않을거에요! 느려도 좋아요 아이를 믿고 기다릴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