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안철수 의원 지지자입니다. 아마도 문재인 의원 지지자들도 같은 바람이겠죠?
뭐.. 문재인씨든 그 지지자분들이든 나름의 가치관이 있고, 지향하는 바가 있으니 가타부타를 말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문재인씨를 비롯한 그 지지자분들은 새누리당의 부조리를 타파하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현실'정치를 추구하는 것 같고요. 반면에 안철수씨 외에 그를 지지하는 분들은 '옳은'정치를 추구하는 것이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의 '승리'보다는 과정과 절차를 중시하는 것 같고요. '승리'라는 결과는 필연적으로 따라올 것이라 믿는 입장이죠.
새누리당의 현 정치세태가 부조리하다는 것에는 공통의 견해를 가지고 있으나 그 방법으로서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결국 둘은 합쳐져서는 안됩니다. 서로에게 상처가 될 뿐입니다.
이런고로 탈당 또는 분당이 되어도 문재인 지지자분들, 너무 안철수씨를 나무라지는 마세요. 안철수씨를 비롯한 그 지지자분들은 '승리'라는 당장의 목적 보다는 장기적으로 '옳은' 정치를 바라므로 당장의 어려움이 있더라도 감내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현실에 대한 평가는 공감하되, 그 해결 방법이 다를 뿐입니다. 특히, '탈당은 새누리당을 도와주는 것이다'라는 말씀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올바름을 지향한다면 다양한 생각과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이 자유인 민주주의 국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