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본 집회가 소득이 없었다는 것에 대한 글들에 대해
게시물ID : sisa_6308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in_Arang
추천 : 32
조회수 : 934회
댓글수 : 35개
등록시간 : 2015/12/05 21:43:30
간혹 평화적인 것은 좋았으나 이 많은 사람이 모여 얻어낸 것이 없다 는 글들이 보이는데요

제 생각은 조금, 아니 전혀 다릅니다.

저는 때에 따라서는 물론 강력한 시위, 무장투쟁도 필요하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물론 그런 상황이 막상 오게 될까 겁나긴 해요.

70년대 처럼 누군가는 군화에 짖밟히고 누군가는 곤봉에 맞아 쓰러지고 이럴까봐.



하지만 평화적으로 마무리된 집회는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당장 올라는 많은 글들만 봐도 "와 엄청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나왔는데 다들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생각보다 무겁지 않네요"라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집회는 꼭 신념과 투쟁정신으로 무장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구나"라는 마인드 전파가 필요하다고 봐요.

그런면에서 이번 집회는 "와 다음 번에도 나와도 되겠네"라는 마음가짐과 함께 잠재되어있던 공포감을 떨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봅니다.

이렇게 한 번 두 번 집회에 참여해 목소리를 내던 사람들은 다시금 정부와 경찰이 돌변하여 과잉진압을 보여줬을 때

그들의 불합리함에 분노하고 맞설 용기가 생길 것이라고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물론 지금 시위로 당장 변하는 사실이 하나도 없다는 것은 저도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우리 조금만 더 멀리 바라봅시다.

그리고 지금 당장 눈 앞의 삶이 벼랑 끝이어서 마지막 힘을 쥐어 짜내는 분들이 쓰러지지 않고 떨어지지 않도록 버팀목이 되어 손을 꼭 잡아줍시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