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회찬 의원님 성명 전문. '국회를 떠나며' + 아고라 청원
게시물ID : humorbest_62928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회학도
추천 : 101
조회수 : 2011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2/14 16:28:11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2/14 15:55:40

<진보정의당 노회찬 대표 성명 전문>

 

국회를 떠나며

 

1997년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국내 최대 재벌그룹회장의 지시로 그룹부회장과 유력 일간지회장등이 주요 대선후보정치인검찰 고위인사들에게 불법으로 뇌물을 전달하는 모의를 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을 담은 녹취록이 8년 후인 2005년 공개되었습니다이른바 안기부 X파일사건입니다.

 

당시 법무부장관은 이 사건을 건국 이래 최대의 정언 유착사건이라 말했습니다주요 관련자인 주미한국대사와 법무부차관이 즉각 사임하였습니다그러나 뇌물을 준 사람뇌물을 받은 사람 그 누구도 기소되거나 처벌받지 않았습니다대신 이를 보도한 기자 두 사람과 국회 법사위 회의에서 떡값검사 실명을 거론하며 검찰수사를 촉구한 국회의원 한사람이 기소되었습니다.

 

다시 8년이 지난 오늘 대법원은 이 사건으로 저에게 통신비밀보호법 위반의 죄목으로 유죄를 확정하였습니다뇌물을 줄 것을 지시한 재벌그룹회장뇌물수수를 모의한 간부들뇌물을 전달한 사람뇌물을 받은 떡값검사들이 모두 억울한 피해자이고 이들에 대한 수사를 촉구한 저는 의원직을 상실할 만한 죄를 저지른 가해자라는 판결입니다폐암환자를 수술한다더니 암 걸린 폐는 그냥 두고 멀쩡한 위를 들어낸 의료사고와 무엇이 다릅니까?

 

국내 최대의 재벌회장이 대선후보에게 거액의 불법정치자금을 건넨 사건이 공공의 비상한 관심사가 아니라는 대법원의 해괴망칙한 판단을 저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국민 누구나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배포하면 면책특권이 적용되고 인터넷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 공개하면 의원직 박탈이라는 시대착오적 궤변으로 대법원은 과연 누구의 이익을 보호하고 있습니까그래서 저는 묻습니다지금 한국의 사법부에 정의가 있는가양심이 있는가사법부는 무엇을 위해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

 

저는 오늘 대법원의 판결로 10개월 만에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다시 광야에 서게 되었습니다안기부 X파일사건으로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서도 뜨거운 지지로 당선시켜주신 노원구 상계동 유권자들께 죄송하고 또 죄송할 뿐입니다그러나 8년 전 그날그 순간이 다시 온다하더라도 저는 똑같이 행동할 것입니다국민들이 저를 국회의원으로 선출한 것은 바로 그런 거대권력의 비리와 맞서 싸워서 이 땅의 정의를 바로 세우라는 뜻이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대법원 판결은 최종심이 아닙니다국민의 심판역사의 판결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오늘 대법원은 저에게 유죄를 선고하였지만 국민의 심판대 앞에선 대법원이 뇌물을 주고받은 자들과 함께 피고석에 서게 될 것입니다법 앞에 만명만 평등한 오늘의 사법부에 정의가 바로 설 때 한국의 민주주의도 비로소 완성될 것입니다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 오늘 국회를 떠납니다다시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습니다.

 

2013년 2월 14

진보정의당 공동대표 노 회 찬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33381


다음 아고라 청원입니다.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다 하여도 이정도의 의견이 있다는 것이라도 모아보고 싶습니다.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이게 무슨 법치 국가인지.


국민이 앉힌 사람을 일개 기관이 끌어 내린다니. 


그것도 부정의로. 정의가 가장 핵심이 되어야할 기관이.


분노를 참을 길이 없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