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반 넘게 살았어요. 10평 원룸, 계약기간은 1년이고 보증금 200에 월 30 입니다.
화장실 문 옆에 양면테이프 붙인것 때문에 그쪽만 조금 뜯겨나갔고요. 주방 분리형인데 씽크대 바로 옆이 벽지라 어떻게든 물이 닿아요. 물 닿는 부분부터 곰팡이가 조금씩 올라오더니 씽크대와 벽지 사이부분, 가스렌지 앞쪽에 곰팡이가 피었습니다. 주인분께 말하니 도배비용 40만원 주고 가야한다는데 맞는건가요? 주방과 화장실 문 옆 뜯긴거 빼곤 전부 깨끗해요. 집주인은 곰팡이까지 피게 하고 벽지도 손상시켰으니 당연히 줘야하고 청소 깨끗이 안해놓고 가면 청소비도 따로 줘야 한다네요ㅠ.ㅠ....
오래 살았고 딱히 마찰도 없었던터라 일부로 방빼기 한달 전에 말씀드리고 기분좋게 오만원 정도는 더 드리고 가야겠다 했는데 월세 비용도 한달치 주고 이사는 되도록 빨리 가달라고... 하루 살고 가든 이틀 살고 가든 월세 날짜가 지났으니 무조건 30 주고 가야 한대요.
곰팡이 핀건 니가 주방문 닫아놔서 그래 하시길래 강아지 때문에 문을 못열었다고 말씀 드리니 그것 보라고 너 책임이라고 곰팡이에 대한 비용도 받아야겠다시네요... 주방문 닫으면 안되는거였으면 왜 달아놨는지, 처음에 왜 주의 주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제가 돈을 다 물고 가야하나요? 원래 2년 넘게 살면 집주인이 도배 정도는 해주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곰팡이도 세입자 잘못이 아니라고 들었는데 제가 틀린걸까요? 월세 30+도배비 40+곰팡이 제거 비용(견적 내봐야 한다 하셨음)+청소비 10을 요구하시는데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