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10만 민중총궐기로 정권의 버르장머리를 고쳐야 한다”
게시물ID : sisa_6211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스카™
추천 : 25
조회수 : 1248회
댓글수 : 78개
등록시간 : 2015/11/03 14:07:21
옵션
  • 펌글

“모이자 서울로! 가자 청와대로! 뒤집자 세상을!” 10만 민중총궐기

노동·농민·빈민 등 58개 단체들은 다가오는 14일 서울 광화문에서 10만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민중총궐기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지난 9월에는 민중총궐기 투쟁본부를 발족했다.

시민사회에서는 박근혜 정부가 들어선 이후 세월호 참사 외면, 메르스 무능, 비정규직 확산, 쉬운 해고 도입, 국정교과서 강행, 쌀값 폭락 등을 지켜보면서 정권의 태도를 변화시킬 투쟁을 준비해 왔다. 이들은 민중총궐기에서 일자리·노동, 농업, 민생빈곤, 청년학생, 민주주의, 인권, 자주평화, 세월호, 생태환경, 사회공공성, 재벌책임 강화 등 11대 요구 사항을 밝힐 계획이다.

당초 10만을 목표로 계획했으나 노동 개악과 국정교과서 강행 등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참가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경찰에서도 실제 10만에 달하는 노동자, 농민 등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경비 대책을 마련 중이다.

민중총궐기 투쟁본부 관계자는 “총궐기를 계기로 각계와 사회운동의 요구가 분출해 정국 주도권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미 15만명이상이 참여신청했다고 하네요 +_+

어쩌면 작금의 사태에 저항하는 기폭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출처 http://www.vop.co.kr/A00000954184.html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