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 주장을 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저는 9월 7일에 김무성 대표를 비판하는 대자보를 학내에 부착하였습니다.
(민중의 소리 기사 "김무성 대표는 그 입 다물라!" http://www.vop.co.kr/A00000931300.html)
기사는 약 4천 건 정도 공유되었고 '많이 읽은 기사'에 두 번째에 오르면서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교육부에서는 이번 달 내로 한국사 국정교과서 추진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각계각층이 반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 정부는 한국사 국정교과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만히 두고 볼 문제가 아니라 2, 30대들이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국정교과서 찬성 기자회견을 대학생들이 했었다는 뉴스만 있더군요.
그래서 대학희망에서는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들의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924 한국사 국정교과서 반대 기자회견>을 이번주 목요일 오전 10시 광화문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여러 사람이 목소리를 모은다면 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기자회견문에 국정교과서 도입을 반대하는 분들의 이름을 넣고자 합니다.
바로 밑에 나오는 기자회견문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신다면 공동명의자가 되어주십시오!
기자회견 명의는 '대학희망'뿐만 아니라, 수많은 공동명의자들의 이름으로 발표될 것입니다.
9월 24일 기자회견에 함께 할 수 있는 분들이 있다면 기자회견 현장에 와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언젠가 시간이 흐르고, 현재의 순간 또한 역사가 기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박근혜 정부가 '한국사 국정교과서'라는 말도 안 되는 정책을 추진하려 했을 때,
청년들이 그에 반발하는 목소리를 냈었고, 막아냈다는 이야기를 역사에 남깁시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924 한국사 국정교과서 반대 기자회견> 공동명의자가 되어주십시오!
(글을 처음 써봤는데 어떻게 보일지 궁금합니다! 많은 추천으로 여러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