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된 안철수와 문재인 지지자들의 대결..
건설적으로 하자는 의견을 냈지만 .. 과거에도 그랬던 것처럼 .. 절대 건설적으로 흘러갈수가 없습니다.
문재인 지지자 분들은 저분들의 분이 풀리지 않는한 그들의 역린을 건드리면 자신들에게 정치적으로 어떤 해가 가더라도 그 사람을 가만두지 않을 사람들입니다.
수많은 한과 울분, 악으로 뭉친 분들입니다.
저분들에겐 상처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다가선다 해도 저들에 대항한다 생각이 되면 적으로 인식되고 그 뒤론 친하게 지내기가 어렵게 됩니다..
수많은 중도형 정치인들이 그런 길을 걸어왔고 결국 그러다 정치에서 많은 지지를 받지 못하고 실패했습니다.
왜냐면 저들의 지지는 야권의 한 축이 돼 버린지 오래이기 때문에 그걸 거스르는 순간 야권내에선 김한길이나 정동영 처럼 만들어 버린다는 학습을 수없이 해왔기 때문이죠.
그러나 저분들의 지지가 없으면 야권의 성공도 어렵습니다.
단, 저분들의 지지를 얻으면서도 중도층의 지지까지 이끌어 낼수 있는 정치적 줄타기가 가능하 그런 분들이 정치력을 발휘하면 그 시너지가 극대화 되면서선거에서 승리가 가능하게 되는걸 볼수 있었습니다.
아마 박원순이 서울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것도 그런 힘을 모을 역량이 되어서 가능했던 것이지 결코 어느 한쪽의 힘만으론 그런 막강한 지지력을 얻기 힘들었을 겁니다.
안철수는 아직 젊고 정치도 많이 모릅니다. 그러나 잘할려고 하죠. 문재인 지지자 분들께서 부디 나쁘게만 보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그래도 새누리를 이기려고 최대한 힘을 모아주었고 양보도 했던 사람이니 만큼 나쁜 사람은 아니죠. 다만 정치하는 방식이 다를 뿐입니다. 새누리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그럼에도 그를 믿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압니다.
바라는게 하나 있다면 안철수는 이미 힘든만큼 너무 가혹하게 짓밟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지나친 만큼 그 반발 작용으로 야권과 문재인 측에겐 악영향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안철수 지지층의 이탈과 젊은층, 중도층 지지가 한꺼번에 이탈하면 문재인에게도 독이되고 새누리를 이길 가능성이 그만큼 멀어지게 됩니다.
안철수가 뭐라 한들 결국 이겨내야 하는건 새누리입니다.
어떻게 해야 새누리를 이길수 있는지를 봐야합니다.
안철수 정도야 눌러봤자 겨우 야권 내에서 비노측 하나 쳐내는것 뿐입니다. 큰 산을 봐야죠.
안철수 정도는 포용할 능력이 된다면 확장성이 커지게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새누리를 이기면 저런 안철수나 비노측 까대기는 무슨 수를 쓰던 그 힘이 약화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걸 해내야 합니다. 문재인 지지자 분들은 어떤 형식으로든 선거를 이길 생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게 문재인을 위한 길이고 동시에 국민을 위한 길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새누리르 이기지 못한고 계속 패하게 된다면.... 여러분의 미래도 장담 못합니다.
우리 나라 또한 점점 안좋아질 겁니다. 그런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습니다. 제발 새누리를 이겨주세요.. 간절히 부탁합니다.
총선 패배... 그것은 또다른 끔찍한 미래를 말합니다. 그런 미래를 그리지 않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