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채널A·TV조선 기자들 JTBC로 ‘이탈’
게시물ID : sisa_6071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안다쏜
추천 : 14
조회수 : 1618회
댓글수 : 82개
등록시간 : 2015/08/12 17:17:27
옵션
  • 펌글
종합편성채널 JTBC가 최근 경력기자 채용에서 채널A 기자 4명, TV조선 기자 2명을 채용했다. 

채널A‧TV조선의 편향적 보도방향과 노동 강도에 괴로움을 겪던 기자들이 노동 강도나 조직문화 면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JTBC로 옮기는 분위기다. 

JTBC의 이번 경력채용에는 300여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전해졌다.  JTBC의 한 기자는 타사 종편채널 기자들의 지원을 두고 “돈이나 보도방향 이런 것보다는 업무량 때문에 많이 지원하는 것 같다. 

JTBC는 TV조선이나 채널A에 비해 낮 뉴스 부담이 덜하다”고 전했다. JTBC에 드라마와 예능 편성이 자리 잡은 반면, TV조선‧채널A는 높은 시사보도편성 때문에 기자들이 주6일 근무와 잦은 리포트, 생방송 출연 등 높은 노동 강도를 호소하고 있다.

 TV조선의 한 기자는 “이번에 사표 낸 기자들을 두고 일부 간부는 이들을 징계해야 한다며 격노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기자들의 ‘이탈’은 근거 없는 북한뉴스와 가십성 뉴스, 노골적인 여당지지 프레임의 기사를 쏟아내는 채널의 보도방향성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사표쓰고 나간 사람을 어케 징계??
그리고 존슨티비나 애널에이나 어차피 기자도 필요 없지 않음?  
출처 http://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486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