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50720080511232
들어가서 기사 내용 보면 아시겠....이라고 쓸려다가 IT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읽으면..
제목도 그렇고 내용도 그렇고 뭐라뭐라 하는데 이게 뭐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걸 왜 노렸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부족하더군요.
정확히는 CCTV와 에어컨을 노린게 아니라...
CCTV를 녹화하는 DVR과 대형 에어컨 시스템을 운용하는 공조 시스템용 콘솔이나 컴퓨터를 중계한 겁니다.
.....공조 시스템이 뭐고 콘솔이 뭐고 중계사이트라니....
일단 더 쉽게 말하면 CCTV를 관리하는 비디오처럼 생겼지만 소형 컴퓨터에 가까운 DVR 녹화기계는
보통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해킹을 하면 컴퓨터처럼 쓸 수가 있습니다.
공조 시스템은 대형 건물에서 공기를 조절하는 기계인데요.
대형 건물에서 에어컨을 관리하다보면 이걸 수동 조작을 하는게 아니라 컴퓨터로 조작하거나..
딱 그 기능만 떼와서 DVR처럼 특수한 목적에만 사용하게 만든 컴퓨터가 있어요.
그래서, 기능이 좀 달라서 그렇지 소형 컴퓨터라고 보시면 되고...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해킹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기계들을 노렸느냐믄...
일반적인 사무용 가정용 PC는 이런 해킹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용자가 알아챌 수 있는데요.
이런 목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들은 모니터만 틀어놓는 경우가 많아서...
특별히 기계가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 이상 점검할 이유도 없고 신경도 안쓰죠.
그리고, 그 목적으로 돌리는 프로그램이 간단하기 때문에 해킹을 하더라도 기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지죠. 그래서, 이런 종류의 특수목적용 컴퓨터에 중계서버를 거쳐서 자신이 해킹하는 흔적을 드러내지 않게 할려고 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
라고 소설을 써봅니다.... 에이 설마 이러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