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애들의 수준은 간단합니다.
"우리는 쓰레기다. 근데 니네도 더러워 땅크땅크"
병신같은 주장이지만 사람들 현혹하기 아주 간단한 수법이죠.
차떼기당이 수천억을 받은 건 모른 척하고서는
'어라 민주당 니네도 깨끗한 척은 다하더니 몇십억 챙겼네? 너네야 말로 쓰레기'
하는 어떤 언론 집단의 수준이하 논리죠.
정작 중요한 사실은 대중이 보지 못하게 막아놓는거죠.
지금 베오베에 오유 출신 작가 웹툰에 일베 애들이 테러하는 게시물에 달린 물타는 댓글도 똑같습니다.
마치 일베1충들이 자신은 억울한 피해자인 마냥 코스프레하면서
너희도 잘못했으니 오유인 너희도 똑같이 당해야 한다는 거죠.
말의 앞뒤가 맞건 안 맞건 최소한 니들도 잘못했다 이런 식으로 나오면 장땡이죠.
자기들이 똥이라는 사실은 인정하고서 남한테 똥을 튀기고
너네도 똥이야 라고 주장하는 겁니다.
중요한 건 어느순간부터 대중이 일베1충이 쓰레기라는 사실에 아무런 부정도 느끼지 못할때입니다.
가치판단의 기준은 흐려지고 어느순간부터 물타기에 물타기를 거듭하다
둘다 똑같네 라는 이미지만 심어지는 거죠.
아니, 오히려 깨끗한 척하더니 니들도 그런짓을해? 더 나쁜 놈 아냐? 이런식의 물타기로 갈수도 있는 거죠.
어느순간 일베에서 인권을 탄압하고 사람을 죽이고 했던 사실을 낄낄거리는 되먹지 못한 인성과
각종 다른 커뮤니티에 침범해서 오유에서 왔습니다 엣헴엣헷 하는 것도
그냥 쟤들은 원래 그러러니 하고 넘어갈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대응 방법은 꽤나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오유에 들어온 일베1충들은 절대적으로 척살하고
오유나 일베나 똑같다 혹은 일베도 나름 괜찮다 하면서 물타기하는 인간들은 바로 차단해야해요.
발언권이니 이런 건 하등 관계없습니다. 일베가 나름 괜찮으면 거기가서 하라고 해야하죠.
인성이 쓰레기인 놈들을 허허하면 받아주는 게 오히려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이고
민주화를 거부하는 것들을 민주주의 원칙하에 받아준다는게 비민주주의적인 모순된 행위이죠.
일일이 논리적으로 이건 어떻다 저건 어떻다하고 대응해주면 커뮤니티 특성상 헛점을 항상 내주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오유가 되었든 다음이 되었든 디씨가 되었든 절대적으로 깨끗한 사이트는 없으니까요.
레이코프의 프레임적인 측면에서 보면 소위 대한민국 보수주의자들이 주장하는 보수적인 프레임은 너무 막강합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도 좀 나쁘고 쓰레기다 라는 베이스를 깔면서도
- 우리와 맞서는 놈은 더 나쁜 놈인 빨갱이! 좌빨! - 이런 식의 프레임으로 규정해버리죠.
그들의 악행을 대중에게 자꾸 환기시켜줘야합니다. 그러려니하고 넘어가서는 절대 안됩니다.
또한 절대로 물타기하는 행위를 정당화해서는 안됩니다. 무시하면서도 강하게 차단시켜야합니다.
오유가 일베의 타겟이 된 이유는 그거에요 물타기를 그러려니하고 받아들이는 행위죠.
얘도 문제있지만 너도 문제있네 라는 의견을 내세울 때
중요한 것은 절대로 그게 결론이 될 여지를 남겨둬서는 안되는 겁니다.
문제소지를 흐지부지하게 내서는 절대적으로 위험하며
받아들이는 건 받아들이되 결론은 확실하게 내어야만 마땅합니다.
결론은 일베 애들이 쓰레기라는 걸 잊지말자는 겁니다. 감히 어쩌니하며 물타기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