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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셜] 스타크래프트2 멀티플레이어 – 대규모 디자인 변화
게시물ID : starcraft2_6020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산토리니
추천 : 13
조회수 : 1356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7/08/18 06:31:54
자원
각 기지의 대형 광물 덩이의 자원량이 1500에서 1800으로 증가합니다.
각 기지의 소형 광물 덩이의 자원량은 이전과 동일하게 900으로 유지됩니다.
미네랄 대비 가스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베스핀 간헐천의 자원량이 2000에서 2250으로 증가합니다.

테란
지게로봇
이제 지게로봇이 정제소에서 베스핀 가스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지게로봇은 매 채취 시 10의 베스핀 가스를 채취합니다.
지게로봇의 매 채취 시 광물 채취량이 25에서 20으로 변경됩니다.

밤까마귀
기존 기술 제거
새로운 기술: 억제 미사일
 - 소모: 50 에너지
 - 사거리: 8
 - 효과: 대상 기계 유닛의 무기와 기술을 짧은 시간 동안 무력화시킵니다.
새로운 기술: 수리 비행정
 - 소모: 75 에너지
 - 효과: 아군 기계 유닛을 수리하는 시한부 수리 비행정을 배치합니다.
새로운 기술: 파쇄 미사일
 - 소모: 125 에너지
 - 효과: 짧은 시간 이후 활성화되어 대상 유닛을 따라가다 적중 시 30의 피해를 주고 짧은 시간 동안 적중당한 유닛의 방어력을 3만큼 감소시키는 파쇄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 재보정 폭발물 업그레이드가 제거됩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강화 탄약
 - 파쇄 미사일의 폭발 반경이 20%만큼 증가하고 추적 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땅거미지뢰
이제 감시 미사일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땅거미 지뢰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유령
이제 유령이 은폐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령의 초기 에너지가 75에서 50으로 변경됩니다.
뫼비우스 반응로 업그레이드가 유령 사관학교에 다시 추가됩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유령의 초기 에너지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해방선
더 이상 수호기 모드일 때 추가 시야를 얻지 않습니다.
이제 대상 지역의 시야를 얻습니다.

사이클론
목표물 고정의 첫 번째 네 발이 더 빠르게 발사됩니다. 전체 지속 피해는 160으로 동일합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 방어구 관통 로켓
 - 사이클론이 목표물 고정 중일 때 각 미사일이 중장갑 유닛에게 2의 추가 피해를 주어, 중장갑 유닛을 상대로 총 4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군수공장
화염차, 화염기갑병, 토르, 바이킹의 모드 전환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군수공장에 부착된 기술실에서 연구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
연결체
모선핵 제거
재설계된 연결체 기술: 시간 증폭
 - 소모: 50 에너지
 - 지속 시간: 10초
 - 효과: 건물의 생산 속도와 연구 속도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연결체 기술: 대규모 귀환
 - 소모: 100 에너지
 - 효과: 4초 후 대상 지역의 모든 유닛이 연결체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할 때 유닛은 움직이거나 공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연결체 기술: 보호막 재충전
 - 소모: 재충전된 보호막 3당 1의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사거리: 8
 - 자동 시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유닛 또는 건물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적자
추적자의 입자 분열기 무기 공격력이 10(중장갑 14)에서 15(중장갑 21)로 증가합니다.
입자 분열기 무기 공격 주기가 1.03에서 1.54로 증가합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마다 증가하는 입자 분열기의 공격력이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분열기
정화 폭발
 - 이제 정화 폭발이 상대방 유닛(건물 제외)에 접촉하는 즉시 폭발합니다.
 - 정화 폭발은 여전히 폭발하기 전 2초간 지속됩니다.
 - 공격력이 145(보호막 +55)에서 135(보호막 +25)로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에서 18로 감소합니다.
일꾼을 상대로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도록, 차원 분광기에서 내렸을 때 분열기의 정화 폭발이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거신
공격력이 12에서 10(경장갑 유닛에는 15)으로 변경됩니다.
업그레이드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1에서 1(경장갑 유닛에는 +1)로 변경됩니다.
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열 광선 사거리
 -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사거리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에서 150/150으로 감소합니다.

우주모함
요격기 생산 비용이 10 광물에서 15광물로 증가합니다.

고위 기사
사이오닉 폭발 무기가 추가됩니다.
 - 사거리: 6
 - 공격력: 4
 - 공격 주기: 1.25

모선
이제 연결체에서 직접 생산됩니다.
더 이상 광자 과충전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이제 모선의 대규모 귀환이 위에서 소개한 연결체의 대규모 귀환과 유사하게 작동하며, 대상 지역의 모든 유닛을 모선으로 순간이동시킵니다.

관측선
새로운 기술: 감시 모드
 - 관측선이 이동할 수 없는 대신, 시야가 25% 증가합니다.


저그
감염충
진균번식
 - 반경이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더 이상 공중 유닛에게 적중하지 않습니다.
 - 점막 밖에서 적중당한 유닛은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 점막 위에서 적중당한 유닛은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감염된 테란
 - 이제 저그 발사 공격과 지상 갑피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 감염된 가우스 소총의 공격력이 8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 감염된 가우스 소총이 더 이상 공중 유닛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무기: 산성 포자
 - 투사체
 - 사거리: 6
 - 공격력 : 14
 - 공격 주기: 0.95
 - 지상 무기보다 우선시됩니다.
- 감염된 테란이 점막 위에서 더 빠르게 생성됩니다.

가시지옥
 - 히드라리스크 굴에서 가시지옥 굴로 변이가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건물: 가시지옥 굴
  - 100 광물/150 베스핀 가스 소모, 86초 소요
 - 새로운 업그레이드: 굴착 발톱
  - 가시지옥 굴에서 진행
  - 군락 필요
  - 150 광물/150 베스핀 가스 소모, 56초 소요
  - 잠복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가시 지옥의 이동 속도를 4.13에서 4.55로 증가시킵니다.

살모사
기생 폭탄
 - 더 이상 기생 폭탄의 피해가 다른 기생 폭탄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공격력이 90에서 180으로 증가합니다.

군단숙주
 - 점막 밖에서의 이동 속도가 4.13에서 3.15로 감소합니다.
 - 점막 위에서의 이동 속도는 5.36으로 유지됩니다.




엄청난 대격변이네요...
블리즈컨 끝난 11월 이후에 패치 될거라곤 하는데.. 과연 그 사이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출처 http://kr.battle.net/sc2/ko/blog/20975163/%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ii-%EB%A9%80%ED%8B%B0%ED%94%8C%EB%A0%88%EC%9D%B4%EC%96%B4-%EB%8C%80%EA%B7%9C%EB%AA%A8-%EB%94%94%EC%9E%90%EC%9D%B8-%EB%B3%80%ED%99%94-2017-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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