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은 본인이 육성중인 인간 남캐.]
복돌이든 정돌이든 별로 신경쓰지 않고 스카이림을 200%즐기는 법을 논하자면, 필자는 "바닐라"(=모드를 깔지 아니한 상태)를 플레이하는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왜냐하면 모드가 오히려 게임 플레이를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수있기 때문이다.
스카이림 제작진이 왜 바닐라 상태의 스카이림을 내놓았을까?
이유는 간단하다. 모드를 깔지 않은 바닐라 상태가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모더가 만들어준 환경모드는 필요하다.
완전한 바닐라보다는 환경 요소(강이나 호수의 텍스쳐를 바꿔준다던지)를 바꾸는것 정도는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캐릭터를 만들더라도 예쁘장한 여캐보다는 남캐를 추천한다. 이게 게이라는 둥, 남캐는 더럽다는둥 그런식으로 나올수는 있는데,
오히려 필자가 여캐로 플레이할때는 여캐의 예쁜 외모와 몸.. 아니, 몸매때문에 괜히 불끈거려서 스카이림 세계에 집중하는것을 저해했다.
진짜로 스카이림 세계에 푹 빠져서 스카이림 세계를 구하는 용사로 활약하고 싶다면, 모드 떡칠보다는 바닐라상태를 추천하고,
예쁜 여캐보다는 좀 투박하더라도 남캐를 강력히 추천한다.
필자도 남자인지라, 바닐라 상태의 남캐로 스카이림을 구한 뒤에 여캐용 모드를 떡칠하는거라면 말리지 않겠다. 스카이림이 그러라고 있는 게임이지.
요약.
1. 스카이림에 빠지고 싶다면 모드를 거의 깔지 않은 바닐라 상태로 플레이 하자.
2. 예쁜 여캐도 좋지만, 여캐를 보다보면 우리같은 남자들은 괜히 불끈거려서 집중도를 저해한다. 그러니 남캐로 플레이 하자.
3. 그렇게 게이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