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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베이가 유저였습니다. 이번패치의 문제점 txt. 긴글주의
게시물ID : lol_59616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슬별새암
추천 : 1
조회수 : 640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2/27 00:21:17
 
 
말그대로 쓰레기수준 진짜 겜알못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로 누킹면입니다.
 
베이가는 예전부터 애니와 함께 정통 ap 누커입니다.
 
그리고 그 누킹의 근본은 즉발 e와 연계되는 ewrq 죠  근데 이번 지평선 패치로 누킹자체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초급 봇에서 돌려봤는데 초급 봇도 피합니다. 베이가 e를요 이게 결국 무슨소리냐 하면 이제 베이가 w를 생으로 던지는 포킹이나
 
ew나 명중률이 비슷해지는 수준이 되버렸습니다.
 
베이가의 쌩 w 는 진짜 컴퓨터가 렉이걸려서 잠깐 멈춘게 아닌 이상은 왠만하면 맞추기가 진짜 극악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선딜이 엄청나기때문에 심지어 살짝 늦게 e후에 w를 쓰면 e스턴이 풀리고 뒤늦게 w가 떨어져서 w를 피하는게 대다숩니다.
 
 
베이가 생w를 맞추는 경우는 소위말하는 눈 먼스킬 막던지는 이즈의 q 트페의 q 와 동급입니다. 근데 맞출 확률은 과장조금보태서 10배정도
차이가 나죠 이즈 q포킹 10번 vs 베이카 w포킹 10번 뭐가 많이 맞출 수 있을까요? 동급실력이라면 후자일 수가 없습니다.
 
왜냐면 이즈 q는 그냥 쏘면 나가거든요 근데 베이가는 미친 선딜때문에 포킹은 고사하고 그냥 미니언정리나 하는데 쓰죠 어차피 챔프주위에
뿌려봐야 맞을 확률이 극악이기때문에 거기다가 w 던질바에 미니언 정리하는게 나으니까요 광역이기도하고
 
그래서 w를 확실하게 챔프에게 박으면서 딜링하는 유일한 방법이 ew입니다 그리고 w후에 r과 q를 상황보면서 연계해서 녹여내는
ap누커였었는데 지금 패치는 뭐 답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q패치 역시 마찬가집니다. 베이가가 e가 걸렸을때 확실하게 누킹이 가능했던 이유중 하나가 q가 타겟이기 때문인데
이게 옛날엔그냥 어떤 지형의 전장이든 챔피언만 사거리에 닿으면 일단 누르면 맞습니다 근데 지금은 논타겟에 미니언
에 가로막힐 수도있는 스킬로 전락했죠 이렇게 되면 미니언이랑 비벼지는 전장에서는 베이가 누킹이 한층 더 죽습니다.
트페 q처럼 미니언을 관통하는 것도 아니기때문에 q날렸다가 미니언 이나 맞고 파밍되버리면 딜부족이 나올 수 밖에 없죠
 
그리고 베이가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은 맛봤을 딸피한테 점멸 q킬이 이제는 불가능해졌습니다. 잘 조준해서 쏴야지 맞는 스킬이되버렸죠
 
개인적으로 이런 어중간한 관통옵션이 붙은 q일바에 트페q와같이 모든 대상을 관통시켜버려서 광역 파밍이 되게나 했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까지가 누커입장에서본 베이가 패치의 쓰레기스러움을 적어 본 거고 이제 서폿부분에서 적어볼까합니다.
 
베이가는 그브같은 순간폭딜이 되는 챔프랑 궁합이 좋습니다. 혹은 추가속박이 가능한 징크스와도 괜찮은 시너지를 보이는데
 
베이가의 ew와 함께 원딜이 호응을해서 스킬을 쏘면 엄청난 누킹이 됩니다. 그 근본엔 즉발e가 있죠 순간적인 스턴에 연계되는 폭딜이
베이가 서폿의 딜교방식이며 장점인데
 
이번 패치로 제가 사는 브론즈 동네에서도 이정도 선딜이 있는 e는 이동기가 조금이라도 있는 챔프로 그냥 피하겠다는 생각이 절로듭니다.
 
진짜 친절한 텔레폰 펀치나 다름이 없습니다 나 지금 당하면 니네 끔살당하는 스킬 여기다 쏠게 피하긴 쉬울거야 지금 간다~ 하는 느낌이죠
 
 
 
 
지금 최대 문제점은 빨리빨리 순삭시키는 개념으로 ewq 나 r을 해야하는데 그 콤보의 첫번째인 e도 선딜이 있고 w도 선딜이 생겨버렸다는겁니다.
e가 선딜이고 w가 즉발로 바꼈다면 또 모르겠으나 이건 그냥 챔피언을 짓밟아놓은 수준이에요 게다가 q는또 논타겟에 관통도 어중간하게 되가지고
ew는 맞췄는데 미니언에 쌓여있는 전장이라면 q는 딜조차 불가능하게 되버렸습니다.
 
이게 뭐가 파밍도 가능하게되고 지속딜측면에서도 좋게 바꿨다는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브론즈 겜알못이지만 이번 패치는 진짜 아니에요
 
 
심지어 베이가는 장점이 누킹이고 단점이 심각한 물몸인데 장점은 모조리 짓밟히고 단점에 대한 보상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서로 딸피일 경우 도망가는 베이가가 q를 쏩니다 근데 예전이었다면 사거리가 닿을 시에 먼저 q쏜 베이가가 100센트 이기지만 이제는 무빙으로 피할 가능성,회피스킬로 회피할 가능성이 생겨버렸습니다.  
 
누커라는 챔피언이 논타겟이 3개나 되는게 말이 되나 싶을 정도로 어이가 없습니다. 그것도 전부 중요한 스킬이죠 하나라도 빗나가면
누킹은 불가능합니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돼요 ewq 가 콤본데 ewq 가 다 논타겟입니다. 어떻게 누킹하란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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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정의 개선방안
 
q를 트페 q와 같이 광역파밍이 가능하게 한다 (파밍특화로 e없이 극딜이 가능한 하드스택파밍 컨셉으로 변경)
w 선딜을 줄이거나 e선딜이 그대로라면 w를 즉발시전으로 바꾼다
e의 가장자리 스턴범위에다가 w스킬은 즉발로 꽂히는 방식으로 수정한다
r 스킬을 타겟+광역데미지를 넣는다 (ex 궁맞은 챔프 주위에 일정범위의 스플래시 데미지 추가)
w의 범위를 늘린다
e쿨타임을 줄인다
e의 범위공간 안에 광역cc를 추가한다 ex 광역슬로우 강도는 중간정도의 슬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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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난이아닌 비판은 모두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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