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이 유동적인 챔피언은 Fow.kr 아이템&스펠 비율(%)을 플레이 수로 환산한 뒤, 라인 순위에 반영 하였습니다.
* MVP 챔피언 집중분석의 빌드는 선호도가 높은 순으로 하였으나 절대적일 수는 없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1. 챔피언 선정 기준이 평균/편차를 고려하여 선택 될 수 있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2. 라인이 중복되는 챔피언의 경우, 아이템&스펠 비율(%)을 고려하여 전 라인에 배치 될 수 있게 조정 되었습니다.
(단, 스펠 혹은 아이템 선호도가 전체 플레이 수에 20% 미만일 경우, 해당 라인에 배치하지 않도록 실험중입니다)
3. 실버 및 다이아 티어를 통해 승률, 픽률을 비교/분석할 수 있게 추가 되었습니다.
4. 챔피언 MVP 선정조건을 '가장 인기 높은, 인기가 높아질 것 같은'으로 수정 되었습니다.
[라인별 승률 - 실버 / 애니 선정 사유]
애니가 <미드 라이너>로 선정된 이유는 존야&라바돈의 비율이 48%, 41%로 높게 나왔으며, 시야석의 비율이 36%로
서포터로써 상대적으로 낮게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 때, 전체 플레이 수를 아이템 선호도에 맞게 나누어 계산 했을 때,
미드라인에 있는게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넣었습니다. (* 탑의 경우, 애니의 환산 비율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물론, 주관적인 기준인 만큼 최대한 일치 할 수 있겠금 노력해보겠습니다. 좋은 의견도 제안 받습니다!
[잡담]
1. 인벤에서 앱으로 제작 해준다는 쪽지를 2통 받았습니다만, 자체적으로 프로그래밍, 기획, 디자인이 가능한 IT 직종인입니다.
2. 유저가 앱으로써 필요로 한다면 제작 하겠지만 인벤/오유에 올리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만약 인벤/오유 유저가 필요로 한다면 만들어드릴 수는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덧글을 달아주세요, 고민해보겠습니다.
사실 리그오브레전드는 제가 IT 직종에 있게 해준 큰 인연이 있는 게임이라 같이 게임을 하는 유저들에게 어떻게
좋은 정보를, 실력 향상을 시켜줄까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시즌4 다이아 티어까지 올라갔었으며, 현재는
일반 게임만 즐기고 있지만.. 실력향상을 위해 준비중인 앱이 있긴 합니다. 인벤/오유에 소개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영리적 목적으로 위 자료를 사용하지는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페북지기, 카스지기님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