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없이 모든행동을 컨트롤하는게 얼마나 무섭냐면 아직 안드로이드는 버튼 세개중 하나도 못없앴어요.
애플은 버튼 하나마저도 없애려고 하고 있고
다들 아실겁니다 ios의 페이지 스와이프가 얼마나 편리하고 그것때문이라도 ios를 쓰는지..
이제는 모든걸 통제하려하죠
하드웨어기준으로 혁신을 찾으면 절대 애플을 이해할 수 없어요. os를 봐야해요.
이제 증강현실마저 흉내가 아닌 생활로 만들려고 하고 있고... 여태 흉내 수준이어서 도전조차도 미뤘죠..미완성된 기술은 익을때까지 절대 기본 기능으로 안넣는다는...
페이스 아이디가 제일 무섭네요. 이젠 제스쳐를 손에서 눈으로 가져갈 수 있을 수 있어요. 아래를 바라본다거나 하는 향동으로 스크롤을 대신한다거나.. 표정으로 기분을 읽어 ai의 데이터 베이스를 강화한다거나 입 모양으로 발음등을 보강해 시리정확도를 올리거나 활용도가 이젠 시작인거에요.. 무섭죠.
안드로이드와의 격차가 갑자기 저멀리 벌어진 느낌이에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이 그냥 하드웨어 좀 좋아진거밖에"라고 생각할지모르나 애플은 습관자체를 벌써 애플화하고 대량의 데이터베이스를 확고하게 가져 가고 있어요..
애플은 10년째 선두를 놓친적이 없어요. 뒤돌아보면 하드웨어보단 사람들의 습관을 통제하고 이끌어왔어요. 이것을 안드로이드가 뛰어넘지 못하는한 혁신없는 혁신으로 계속 선두를 지켜나갈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