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게 표시한건 물크리 증가, 파랗게 표기한건 마크리 증가, 보라색으로 표기한건 물/마크리 공통 증가입니다. 달인의 계약이 있는 상태를 기준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조건부일 경우 보스와 1:1 상황에도 나오는 최소수치로 표기하고, 버프스킬일 경우 sp로 마스터 가능한 레벨 기준-최대 스위칭 기준-으로 표기합니다.
15%이상 증가하는 캐릭터는 굵은 글씨로 표기하였으며 20%이상은 기울인 굵은글씨, 30%이상인 캐릭터는 글씨 크기가 약간 증가합니다.
귀검사 :
검신(오버드라이브 + 류심 강)-류심 투자에 따라 총합 30%도 돌파가능-, 블러드 이블(1각패),
인다라천(살의의 파동),
마제스티(신검합일-풀 스위칭시-)격투가 : 넨 마스터(여 : 태사자후, 남 : 1각패), 스트라이커(공통 : 급소지정), 용독문주(용독술), 그랜드마스터(가강누)거너 : 레이븐(1각패), 디스트로이어(1각패), 스핏파이어(보우건 마스터리)마법사 : 아슈타르테(봉 마스터리, 창 마스터리, 암 체이서, 퓨전 체이서, 문무겸비), 이터널(발현)프리스트 : 저스티스(윌 드라이브, 컴뱃 마스터리, 퀵 패리), 태을선인(신선의 경지)도적 : 알키오네(문아크), 그림리퍼(암살자의 마음가짐-풀스위칭-, 배후습격-백어택 한정-)나이트 : 없음마창사 : 뱅가드(마창해방-풀 스위칭 시-)
보시면 알겠지만 마크리 엠블렘이 물크리 엠블렘보다 비싼 이유가 다 있습니다.
물공 캐릭터는 자버프 or 패시브로 20%이상의 물크리를 챙기는 캐릭터가 상당히 많은 반면 마공캐릭터는 20%이상 챙기는 캐릭이 한손에 꼽을 수치이니 자연스럽게 마크리 엠블 값이 상승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