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2 유저 수는 적지만 그래도 캠페인을 해본 유저는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사실 1:1유저는 극소수죠.. 이건 뭐 어쩔수가 없어요
하지만 캠페인 인구를 끌어들인다면 스2유저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1:1은 아니더라도 협동전이나 팀플 유즈맵 인구는 늘릴 수 있어요
문제는 현재의 캠페인은 (아직 노바팩은 안해봤지만 진행방식은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클리어만을 목표로 한다면 너무 쉬워요
쉬움으로 하고 이것저것 짓고 뽑아서 어택땅하면 되거든요
물론 초보 유저들을 위한거라고 생각은 되지만 클리어했을때의 희열이라고 할까요 그게 너무 적어요
그걸 보조해주기 위해 난이도를 넣고 업적을 넣었지만 클리어 자체를 통한 희열은 많이 줄어든다고 봐요
라이트 유저들에게 업적은 그다지 성취요소가 안되거든요
그러니 이걸 바꿔서 난이도를 통일하고 그 자체를 확 올립니다
그래서 같은 미션이라도 여러번 플레이 하게 하는 거죠
지더라도 경험치가 쌓이고 게임머니가 쌓이게 해서 이걸 선 구매하고 캠페인을 시작하면
난이도가 줄어드는 방식으로요
이걸 부분유료화로 해서 게임플레이 자체는 무료로 하되 이런 게임내 아이템을 판매하는 겁니다
물론 캐쉬만으로 살 수 있는 영웅이나 스킨도 있어야겠죠
대신 그게 없더라도 마스터급 이상의 실력이라면 한 두번 내에 클리어가 가능하게 해야겠구요
사실 게임이란게 요새 스팀덕에 구매하는 분위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지만
사실 게임 구매는 돈 아까운데 영웅이나 스킨은 내꺼라는 개념이 강해서 여기에는
돈을 쓰는 유저가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에 플러스 해서 모바일 연동해서 모바일 미니 게임을 통해 게임머니를 획득하는 것도 이것저것 만들구요
물론 기존의 게임 모드 클리어라도 게임머니를 획들 할 수 있어야 겠죠 (생각해보니 협동전 아니면 패작때문에 안되겠네요)
그 획득한 머니로 미션내 아이템이나 영웅을 구매해서 보다 캠페인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게 만들고
초상화나 스킨도 구매하게 해주고..
이런 쪽을 노려보는게 요즘 추세가 아닐까 싶어요
결론 무과금이라도 클리어는 가능하게 하되 과금러는 쉽고 빠르게 그리고 다채롭게 클리어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플레이 타임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어느 정도의 노가다는 필요한데 스2는 그런 부분이 너무 부족..
걍 휘리릭 하고 클리어 하면 와 스2 다깼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