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오유채널에서 노톡게임 하다가 너무 기분 나쁜일이 있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오유채널에 "노톡 막자리 한분 손" 이라는 글이 올라와서, 손을 들고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픽창에 진입한 뒤, "남는 곳 가겠습니다" 라고 했고, 원딜자리가 남길래 노말이고 노톡이니 이기는 게임보다는 연습겸 재미를 위해 베인을 픽했습니다. 아군 서포터는 블리츠크랭크를 픽하시더라구요
그러자 채팅창에 "쟤 블리츠크랭크 잘해요." 라는 말을 어떤분이 쓰셨는데, 저는 아무생각없이 그렇구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후에 이 지인팟이 어떠한 후폭풍을 불러일으킬지는 생각도 못했네요.)
그리고 라인전에 진입해서 게임을 하는데, 우리는 베인&블리츠조합이였고 상대편은 징크스&블리츠 조합이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제가 1데스 한 상황에 갑자기 블리츠크랭크 (임 꽁)이라는분이 그러더군요. "아니 원딜 못하면 못한다고 말을하지 왜 원딜을하세요, 다른 사람이 갈텐데" 라는 말을했고, 그 뒤에 제라스님이 "그러게" 라고 거들었습니다.
정확한 워드는 기억나지 않지만, 저러한 뜻으로 저한테 말을 하더군요 (당시엔 스샷을 못찍었습니다. 저도 제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오유팟에서 이런일이 있던적이 없었기 때문에, 스샷찍어서 오유에 올리게될줄은 생각도 못했었거든요. 스샷찍어 올리려고 생각했을 때에는 이미 글이 밀려서 당시의 채팅로그가 사라졌습니다.)
당시 상황은, 상대가 징크스 블리츠 조합이였기때문에 베인 사거리가 짧은 관계로, 징크스 한대치면 두대맞아야 하는상황이였고 딜교를 할바에는 아예 붙어서 2:2를 한번 열어보는게 나은 상황이었습니다. 근데 아군 블리츠크랭크님이 제 뒤쪽에 자리잡고 q각만 계속 보시더라구요. 저는 cs도 못먹고 레벨링도 차이가나서 10분안에 2데스인가 3데스주고 아군타워 피가 5/1정도 남은 상황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저도 답답했지만 오유팟에서 진지먹고 게임해본적도 없고 못하는 플레이를 하는 분들 만나도 지적해본적이 없기에 그냥 조용히 게임하던건데, 저런말을 들으니 억울하다는 생각도 들고, 당장에 cs도 먹지를 못하는 상황까지 와서 "블리츠님이 앞무빙 해주셔야 저도 적극적으로 상대 원딜이랑 딜교를 해요" 라는 요지의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도 상황이 달라지지않아, "그냥 바텀 타워 금방 깨질것같으니 깨지면 라인 얼리고 cs먹으면서 클게요, 블리츠님 로밍으로 다른라인 가주세요" 라고 말을 하자, "안그래도 그럴 생각이었음". 이라고 말을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명백히 비꼬는 말투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저한테 시비거세요?" 라고 하자, "그럴 생각이었음이 왜 시비임?" 이라고 대답을했고, 저는 "제가 듣기에는 님 말씀하시는게 사람 비꼬는것처럼 들려서요." 라고 말을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제가 잘한것도 아니고, 아무리 노톡노말 즐겜으로 서로 웃으며 하는게임이라지만 똥만쌀수는없어서 0/4/1 에서 바텀cs 계속챙기고, 미드 한타일어날때면 합류해서 킬 수를 5킬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상대 징크스보다 cs는 30개정도 차이났지만 킬뎃을 쫓아가는바람에 분명히 유리한 시점이 있었고 그렇게 게임이 진행되고있었는데, 적이랑 우리팀이 다 탑으로올라가서 교전을하길래, 내가 탑에 백업가봤자 교전 끝나고 이득챙길게 없다는 생각에, 바텀을 쭉 밀었고 첫번째 타워를 부수고 두번째 타워앞까지 갔습니다. 그 상황에 적팀 야스오가 와서 제가 해볼만하겠다 생각하고 1:1 싸움을 걸었는데 결과적으로 제가 졌습니다. 그러자 적팀 야스오가 " 너한텐 안져" 라고 말을했고, 그러자 우리 팀 블리츠크랭크 '임 꽁'이라는 분이 전체채팅으로 "ㅇㅈ(인정)" 이라는 누가봐도 비꼬는 시비조의말을 하더군요. 당연히 저는 기분이 상했고, "지금 뭐하는짓이냐, 사람 초대해놓고 그렇게 시비걸고 약올리면서 지인파티로 게임할거면 오유에서 사람구하지마라." 라고 얘기를 했고, 저랑 블리츠랑 서로 싸우고 있으니, 제라스 'Jon' 이라는 사람이
합세해서 별에별 말을 다하더군요.
정치질로 끌고가면서 너무화가나서 참다참다 스샷찍는걸 "잠수타면서 트롤링하네" 어쩌네 하는데, 스샷 찍느라고 잠수타고, 기분나쁜 말을 계속 건내니 대답하다가 게임을 적극적으로 못한건 있어도 잠수를 하고, 고의트롤을 하고 한적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저런정치질로 사람 트롤링한다 잠수한다 정치질하면서 말을 하더군요.
물론 이때부터는 당연히 게임이 손에 잡힐리가 없고, 후반 5~7분정도 거의 게임을 못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채팅하랴 스크린샷찍으랴..
전 제가 잘했다고 절대 생각하지않습니다. 다만 여러분들이 긴 글이지만 한번씩 읽어주시고 판단하셔서, 이런사람들과 같이 게임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