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보공유]프리시즌 정글 지금 똥망입니다
게시물ID : lol_5727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abberwocky
추천 : 6
조회수 : 150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11/25 18:52:24
현재 프리시즌 정글은 문제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라이엇이 노렸던 정글의 다양화는 완전 망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가지 문제점을 집어보자면

1. 영혼석의 삭제 + 강타 쿨 증가 + 정글템 골드 저장 삭제 + 정글 몹 젠시간 증가로 인한 정글의 총체적 난국
영혼석이 사라져서 몇몇 정글은 아예 망가졌고 (스카너 등) 강타 쿨이 늘어난 대다가 정글 몹 젠시간 까지 늘어나서 정글러가 경험치를 먹을 수가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초반에 갱으로 2~3킬을 먹어도 미드 라이너나 탑 라이너 레벨을 따라갈 수 없어서 결국 초~중반 정글러가 중요하고 활약을 많이 해야 할 시기에 임팩트가 없어졌습니다. 레벨을 어느정도 따라가려면 갱은 그냥 포기하고 정글만 돌아야 할 정도입니다. 거기다가 정글 젠이 늘어난 다는게 결국 경험치도 적게 들어오지만 돈도 적게 들어온다는 뜻이어서, (강타 쿨까지 늘었으니 정글링이 느려진 것도 있습니다) 정글러가 템을 맞추기도 힘듭니다.

2. 정글 몹 버프 + 마체테 너프로 인한 체력 부족
정글 몹이 세지고 마체테의 가격이 늘어나서 초반에 물약을 두개밖에 구매를 못하게 됐고, 이로 인해서 정글링이 많이 힘들어 졌습니다. 리 신, 카직스 등의 정글러도 현재 정글을 도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제대로 정글링을 할 수 있는 정글러는 피들스틱, 마스터 이, 우디르, 워윅등 자체 피수급이 가능한 챔피언들 정도 입니다. 특히 워윅 같은 경우는 강타 변화 + 정글 아이템 추가로 필밴 리스트에 올라갔습니다. 전략의 다양화가 아니라 정글 rpg를 도는게 가능한 챔프로 정글러 풀이 줄어든 격이 됐죠.

3. 강타 변화가 큰 의미가 없음
정글링이 느리고 체력 수급이 힘든 관계로 강타 쿨을 줄여주는 경비대 시리즈가 아니면 다른 강타는 크게 의미가 없는 상황입니다. 워윅등 특수한 경우를 빼면 경비대를 가지 않는다고 해서 큰 메리트가 생기는게 아니고, 정글링 와중에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됩니다.

아직 연구가 필요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시즌 4에 비해서 정글이 다양화 되었냐고 하면 절대 아니라고 말 할수 있습니다. 오히려 갱킹의 위험도는 너무 높아지고 20:00~ 까지 추적자 스택 쌓아서 1:1로는 누구도 죽일 수 있는 극소수(워윅 등)의 챔피언이 최고의 정글러가 된 상황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