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다니는 성당에 작은 문고가 있습니다. 도서관이라고 하기엔 장서가 1000권이 채 되지 않아 그냥 문고 라는 이름인데요, 와이프와 몇몇 사람들이 봉사활동 식으로 이 곳을 관리합니다. 근데 책의 대여/반납 관리를 아직도 옛날스타일처럼 책마다 도서카드를 꽂아두고, 대여/반납 시에 수기로 이를 입력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를 전산화하고 싶은데, 누가 대여했다까지는 불가능하더라도 책에 바코드나 qr코드를 부여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서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그렇게 해서 관리인들의 스마트폰+엑셀 조합이면 어느정도 관리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어플이 있을까요?? 애플/안드로이드 무관하고, 가급적 무료이면 좋겠지만 유료여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