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시판이 어울릴지 찾다가 가장 똑똑한분들이 모여있다는 과게에 왔습니다.
동아리에서 총무를 맡았는데 돈이 빕니다
장부작성을 하는데 어디가 잘못됐는지를 모르겠습니다 크흡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다면 지우겠습니다
이름은 전부 가명입니다..
<상황 설명>
1. 독서모임에서 "우리"는 총무입니다
2. 독서모임 인원은 총 7명입니다
3. 오늘은 2차 회식을 하는 날입니다
4. 1차 회식땐 총 6명이 했고 잔액은 43500원, n빵하면 1명당 7250원 이었습니다.
5. 2차회식인 오늘은 7명 모두가 모였습니다.
6. 치킨값은 61500원이 나왔습니다.
7. 한명당 만원씩 걷기로 했습니다.
8. 6명은 만원씩 냈지만 주현은 돈이 부족했습니다.
9. 1차회식 참여자였던 주현은 잔액 7000원을 사용하고싶습니다.
10. 수중에 있던 3000원을 주고 만원을 받습니다. (잔액 소진)
11. 그렇게 70000원이 모였고 치킨값 계산을 합니다. 70000-61500 = 8500
12. 8500원은 또다시 7명이서 n빵을 합니다.
다음은 지금까지 상황을 엑셀로 요약한 표입니다.
13. 총무 우리는 집에 와서 장부 정리를 합니다.
14. 개인별 n빵 잔액을 다 합한것은 35000원인 잔액과 같아야 합니다.
15. 개인별 n빵 잔액을 다 더한결과입니다.
16. 아니 잔액을 다 더했더니 45000원 아니겠습니까...
17. 당황한 총무는 이번엔 "돈봉투" 입장에서 개인별 장부를 써보기로 합니다.
18. 멘붕
대체 뭐가 잘못된걸까요?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