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심해에 있어서 그런지 (실버5) 말포터 참 좋은 거 같은데, 주류에서 한참 벗어난 서폿으로 평판 받더라고요.
친구 중 다이아에서 플레 왔다갔다 하는 녀석한테 말포터에 대해 물으니 더 좋은 서폿 많다고 하더군요. 음.. 근데 말포터도 충분히 좋지 않나요?
무엇보다 초보들한테 좋은 거 같아요. Q는 타겟팅에 궁도 거의 즉발이라 맞추기 쉽고, 이속감소와 공속감소라는 깨알 CC기까지 궁 덕분에 갱호응 환상이고, 또 마관신 나오면 굴렁쇠는 적 원딜 눈물 나오게 아픈 거 같아요.
실력차가 엄청 나지 않는 이상 무난한 ap룬들고 첫템 타곤산 산다음에 4렙까지는 사리다가 Q레벨 2~3렙부터 굴렁쇠굴리기 시작하면 적 원딜 아파하다가 6렙 찍는 순간 궁 박으면 필킬이더군요.
서포터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챔프 같은데 주목 받지 못하니 음..
물론 서폿에 특화된 나미, 소나, 레오나, 브라움 같은 훌륭한 챔프도 있지만 말파이트도 꿀리진 않는 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거든요.
일단 저같은 심해 플레이어에게 쉽다는 메리트가 정말 큰거 같아요. 궁만 잘 박으면 말파이트의 90%가 완성되는 거 같아요. 궁 맞추기도 쉽고.
탑 미드로도 자주 가지만 서폿으로도 갈만한 챔프 같은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 미드 말파이트는 어떤가요? 역시 심해에서 괜찮은 거 같은데, 리븐 신드라 이런 애들 아니면 웬만하면 할만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