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새없이 떠들어야 하고, 자기만의 방송 컨텐츠(컨셉)을 창조해내야 시청자를 불러들일 수 있죠.
그래서 BJ들이 자극적인 소재를 찾는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BJ이기에 더욱 조심해야됩니다. 자신의 행동과 말 하나하나가 수많은 시청자에게 방송을 통해 보여지고 있기 때문이죠.
어디 연예인이 공직이기 때문에 도의적 책임을 묻는 줄 아시나요? BJ도 그것이 '인터넷'일뿐 컨텐츠 생산/배포자로써 자신의 말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인터넷'상이기에 가벼운 욕설이나 엽기행동들이 용납되고 유행을 타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것이 정도를 넘어 타인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다면 그에 대한 책임을 당연히 감당해야죠. 그게 방송 '컨셉'이라고 쉴드치는건 공공장소에서 쌍욕하고 '쟤가 원래 욕 하는 녀석이에요'이라고 하는 것과 다름없죠.
BJ로써 자신의 언행이 수천~수만명에게 전달된다면 자신이 내뱉은 한 마디가 해당 시청자일 수도 있는 겁니다. 정말로 재미를 위한 것이면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을 정도의 가볍게 넘길만한 정도로 위트있게하거나 추후 해명을 해야죠. 다짜고짜 쌍욕시전하는 걸 '원래 그래요'로 포장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힘든 직업입니다. 얼마나 많이 떠들고, 재미난 컨텐츠를 만드냐를 넘어서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한 여파를 생각하고 조심스럽게 행동해야하니까요.
+여담으로 로이조는 방송을 안봐서 모르겠지만, 평소 언사를 떠나 볼 가치가 없는 방송이라고 생각되네요.
2. 대리게임 논란 ¶
2014년 1월 31일부로 대리게임 방송의 이유로 본계정과 부계정이 영구정지를 드디어 당했다. 별풍선 쏘시면 부캐(남의계정)으로 듀오를 해드립니다!! 라코가 얼마나 일을 안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 하지만 그로부터 거의 5일동안 방송을 안 키다가 새로운 계정을 다시 만들어서 1부터 다시 시작하는 중... 2014년 3월 26일 다이아 2티어까지 올렸지만..다이아 3티어로 강등당하고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었다. 이게 다 자업자득이다 시즌 4가 종료되기 전까지 다이아를 10개 만들어서 애청자에게 뿌린다고 한다. 과연 멘탈이 무사할까
그리고 2014년 11월에 장래희망로이조 계정까지 영정을 먹었다.
-리그베다위키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