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박주선 "문재인 당대표 출마는 '대선평가' 불복행위"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후보인 박주선 의원이 2일 같은당 문재인 의원의 당대표 후보 출마에 대해 "2012년 당 대선평가위원회의 평가와 권고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대선평가 불복행위'이며 친노계파의 헤게모니 장악을 위한 '무책임한 과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2013년 4월 당 대선평가위원회가 보고서를 통해 "중대한 과실로 총선이나 대선에 패배한 세력은 임기 이후에 당권에 다시 도전하는 과욕을 자제하고 책임을 지는 풍토를 조성할 것을 권유한다"고 밝힌 것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대선평가위원회가 채택한 보고서를 문재인 후보가 단 한 줄이라도 읽어봤다면 자신의 책임정치 윤리실천을 위해, 공정한 경쟁과 기회평등 원칙의 실현을 위해 당대표에 출마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대선평가보고서를 인용하며 문 의원에게 "이같은 대선평가위원회의 권고에 대해 어떤 입장이십니까?" "2012년 대선 후보로서 선거 패배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까?"라고 공개 서면질의를 하기도 했다.
전날 당대표 후보인 박지원 의원도 "혹자는 당권도 갖고 대통령 후보도 해야하겠다는 분도 계신다"며 "이것은 두번의 대통령 선거에서 실패한 새정치연합으로서는 너무 한가한 말씀"이라고 비판했다.
대선을 문재인 의원 혼자 치뤘습니까?
당시 민주통합당으로 대선 후보에 나설 동안 그 잘난 사람들은 뭐하고 있었나요?
그 잘난 사람들은 대선 패배 책임 없습니까?
만약 그 잘난 사람들이 "문재인 혼자 대선 치렀다"라고 발언한다면
그것 역시 해당행위입니다
왜냐하면 대선은 대선후보 혼자 치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그 잘난 사람들이 "우리도 대선 때 뛰었다"라고 발언한다면
그 역시 그 잘난 사람들은 대선 패배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됩니다
언제까지 문재인 의원이 대선 패배 책임을 혼자 독박 써야 하는지요???
그 잘난 사람들이 대선 때 뒷짐만 지고 있지 않았어도 대선 패배라는 성적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 측근들 모두 물러나야 한다면서 총질 할 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대선 패배 책임이 있으니 전당대회 출마 하지 말라고요?
그러니 새정치민주연합이 발전을 못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대선 패배에서 벗어나서 함께 어우러져서 함께 발전하는 그런 정당을 만들 생각을 하세요
"친노이니 안된다" 는 말도 안되는 논리를 자꾸 펴지 마시고~~~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