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구름~~
작성일: 2011-01-13 (목) 13:31
한국좌파에 대한 소고-2.
우파와 좌파는 이념에 의해 갈라집니다.
우파의 이념은 자유를 제1가치로 삼는 개인주의고, 좌파의 이념은 평등을 우선가치로 하는 사회주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파는 성장을 중요시하고 좌파는 분배에 집착합니다. 우파는 경쟁을 바라고 좌파는 상생을 말합니다. 우파는 강자를 선망하고 좌파는 약자를 동정합니다. 우파는 현실을 인정하고 좌파는 이상을 추구합니다. 우파는 안정을 지향하고 좌파는 변화를 선동합니다. 우파는 법을 내세우고 좌파는 도덕을 앞세웁니다.
우파와 좌파의 가치관은 이렇듯이 다르지만 극단적인 공산주의자들, 계급혁명논자들이 거의 사라진 지금의 세상에서 서로를 인정하지 못 할 만큼 이질적인 것은 아닙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인정하면서 얼마든지 함께 살 수 있는 상보적인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이념과 가치라 해서 전혀 무가치하고 인류사회의 발전에 해롭다고 단정할 필요도 없고 또 그러지도 않습니다. 새가 두 개의 날개로 하늘을 날듯이 인류는 좌파와 우파의 이념과 가치를 공유하면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우파의 이념에도 가치로운 것이 있고 좌파의 가치에도 존중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의 문제는 이런 좌파적인 이념과 가치를 존중하고, 좌파로서의 이론과 신념을 가진 좌파가 없다는 데 있습니다. 구름이 옛날에 필명을 날릴 때는 통신계의 대표적인 우익 논객이기도 했지만 통신에서의 논쟁을 통해서 봤을 때도 이 나라에는 좌파가 없었습니다. 좌파하고는 말이 통합니다. 좌파하고는 타협할 수 있고, 손을 잡고 같이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의 좌파라는 사람들이 사실 좌파가 아니기 때문에 대화가 안 되고 타협이 안 되고 상생이 안 됩니다.
이들의 말을 들어보면 좌파적인 이념이 전혀 없습니다. 진보적인 가치관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진보 정당이라 하는 민주당 사람들이 진보적입니까? 지독한 수구꼴통들입니다. 그들의 머릿속에 들어있는 진보적인 생각은 공짜로 퍼주고 표를 얻어 국회의원 한 번 더해먹자는 차원의 극히 속물적이고 꼴통적이고 안정지향적인 밑바닥 보수의 정서를 갖고 있습니다. 좌파 정당인 민노당을 보면 이건 뭐 좌파가 뭔지도 모르는 수준입니다. 조선노동당의 2중대고 김정일의 박수부대고 종북분자들 집합소입니다.
대한민국에는 이념과 가치를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는 좌파는 없습니다. 한국의 좌파는 좌파적인 이념과는 거리가 멀고 좌파적인 가치를 찾아볼 수 없으며, 좌파로서의 신념도 없습니다. 더욱이 좌파의 필수조건인 도덕성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의 좌파는 뭔가? 한국좌파는 이념 좌파가 아니라 지역 좌파입니다. 이념과 가치가 좌파라서 좌파인 것이 아니라 사는 곳이 왼쪽이어서 좌파입니다. 한국좌파의 사고방식은 전혀 좌파적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좌파라 불리는 이유는 친북경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북한이 전혀 좌파정권이 아닌데 친북을 좌파라고 표현하는데에 혼란의 원인이 있습니다.
한국에는 좌파가 없으며 친북파만 있습니다. 한국의 좌파는 전 세계에서 한국밖에 없는 희한한 좌파입니다. 전 세계의 좌파들이 공산주의를 전부 버렸는데, 한국좌파는 공산주의보다 훨씬 저열하고 조잡한 김일성주의를 붙잡고 몸부림을 친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북한의 꼬라지를 보면 차마 눈뜨고 봐줄 수가 없을 지경인데, 왜 한국에는 친북파가 이리 많을까요? 한국 좌파에 대해 말을 하는 것은 친북파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부터 이 개명천지에, 세계에서 10위권에 들 만큼 잘 사는 대한민국에 이런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