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에서 각잠룡 선왕 진야화 쓰던 사람들조차 현재 3.0에 와서는 무상급인 2단을 사용합니다.
저는 여기서 이미 2단 이상 무기의 보급률이 50%를 넘었다고 보고있습니다.
많이 쳐주면 60% 정도까지도 쳐줄 수 있겠네요.
그리고, 성운조각을 100개 모을 경우 부유제단 일퀘만 해도 3달이면 100개 모읍니다.
무상 때 돈 벌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해서 운 좋으면 3달에 무상 가는 것과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영석초원 일퀘로 2개 더하면 한달만에 성운무기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석판까지 모으면 더 빨라지겠죠.
한달이면 2단의 보급률은 70%를 상회할겁니다. 여기서 이미 시세는 떨어질 거에요.
아니, 사실은 지금도 천천히 시세가 추락하고 있죠. 꾸준히 보다보면 보여요, 얼마나 추락하는지.
성운무기 처음 나왔을 때의 비해 15% 정도 떨어졌습니다.
지금도 이런데 한달 후에는 얼마나 될까요? 거기에 부유제단만으로 성운무기가 만들어지는 3달 후엔?
전 이 시세폭락을 그나마 막아주는 게 흑천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팔지를 못하게 만들면 어느 정도는 막아지겠죠.
그래도 폭락 자체는 막을 수 없다고 봅니다. 길게 잡아야 3달입니다. 짧으면 지금 당장 일주일 후에 폭락해도 이상하지 않아요
물론 스초가 있는 무기도 상당히 싸질겁니다. 무상티어와의 가격 격차 자체는 벌어져도 전체적인 가격은 내려갑니다. 하향평준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