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저녁 8시 반 즈음해서 무단이탈에 가까운 행위로 모르반 순회파티에서 탈퇴한 빨간소의힘입니다.
일단 먼저 순회 중도이탈이라는 비매너 행위에 대한 사과부터 드리고싶습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이탈 사유는 논란의 글과같이 '식사' 때문이었습니다.
중도 이탈이라는것이 비매너 행위라는것을 알게된 이상 사과하고 다시 그런행위를 안하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되서 사과글 올립니다.
다시는 같은 일 없을것이라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실 순회중 이탈이 비매너라는걸 오늘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레이드도 실수할까 두려워 제가 소속되어있는(소속되어 있었던) 길드분들이랑만 레이드 잠깐 가고 하는 수준이라 순회파티는 한번도 참여 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레이드도 많이 못가는데 순회파티도 안들어가겠거니 했는데 이번에 마영전닉 : Motivated님의 제안으로 처음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판단되는 제 잘못된 행동의 원인이 있었는데, 순회라는 개념이 미미한 상태에서 순회파티에 참가했던게 아마 제일 큰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뭐가 비매너인지 매너인지 판단도 못했었으니까요.
실제로 저는 레이드 전투 도중에 나간것도 아니고, 끝나고나서 아직 방장님이 방을 파기 전에 말씀드리고 탈퇴한거였어서 문제가 없는거 같았습니다.
거기에 어시스트로 오겠다는 분이 계셨으니 그분을 파티로 초대하고 저는 어시스트로 참여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파티를 탈퇴하게 되었습니다.
식사후에 돌아와서 두번정도 어시스트로 레이드에 참여하게 되었구요.
알테론 전투후에 튕겨서 재접하는동안 넥플을 통해서 어시스트 신청하라는 메시지가 왔었고, 팅겨서 재접중이라는 메시지를 보낸뒤 접속해서 어시스트 신청을 하려고 했으나 어시스트 탭이 활성화 되지않아서 더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그분의 글처럼 어시스트로도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상황이 끝난줄 알고 제 할일하고 컴퓨터를 종료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출근하고 잠깐 쉬는동안 오유 보면서 발견한 글에서 제가 잘못된 행동을 했었고, 욕먹는게 당연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퇴근하고나서 이렇게 사과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거듭 죄송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잘못했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같은일 없을것이라고 약속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