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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ID : starcraft2_549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리고.정상인
추천 : 2
조회수 : 89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10/28 15:27:50
군단의 심장 3.0.3 패치 노트
일반
- 지역 게임 서버
- 3.0.3 패치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II 아메리카 접속 지역과 아시아 접속 지역에 새로운 게임 서버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전 검색 시스템이 플레이어의 접속 지역과 연결된 모든 서버와의 왕복 지연 시간("핑")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게임 서버를 검색합니다.
- 플레이어의 핑 정보와 플레이어 개인의 등급을 함께 고려하여 같은 서버에 접속한 비슷한 실력의 다른 플레이어를 대전 상대로 찾아 줍니다.
- 아울러, 설정 > 언어 및 지역에서 선호하는 게임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의 기본값은 최적 일치이지만, 특정 서버 접속에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을 땐 이 설정을 최적 일치로 두길 권장합니다.
- 대전 상대 검색 개선 사항
- 대전 상대 검색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 1대1 대전에서 실력 차이가 많이 나는 상대와 만나는 빈도가 줄었습니다. (예. 그랜드마스터 대 브론즈)
-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이 팀 게임을 검색할 때 비슷한 인원의 파티를 우선적으로 맞붙게 해줍니다.
- 채팅 금지 처벌
- 이제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욕설로 자주 신고받은 플레이어는 채팅 금지 처벌을 받습니다.
- 채팅 금지 처벌을 받은 플레이어는 다음 항목에서 대화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 게임 내 전체 및 동맹 대화
- 친구 목록에 없는 플레이어에게 직접 보내는 귓속말
- 대화 채널: 공개, 사용자 지정 또는 그룹
- 토너먼트 대기실 (공허의 유산 출시부터 적용)
- 공개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 및 아케이드 대기실
- 지도 리뷰 작성
- 처음 채팅 금지 처벌은 24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 두 번째 처벌부터는 처벌받을 때마다 처벌 기간이 두 배로 늘어나며, 최대 기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채팅 금지된 플레이어에겐 스타크래프트 II에 접속할 때마다 남은 처벌 기간이 표시됩니다.
- 게임 메뉴 속, 채팅 금지 플레이어의 초상화에는 빨간 말풍선 아이콘이 표시되어 해당 플레이어의 채팅 금지 상황을 다른 플레이어들이 알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비슷한 기능을 도입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소개 게시글을 참고해 주십시오.
- 군단의 심장이나 곧 출시될 공허의 유산에서 플레이어가 특정 업적을 완료했는지를 조금 더 정확히 판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해당 업적을 소급 부여합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 중에 일시적으로 Battle.net과 연결이 끊긴 뒤, 자동으로 같은 게임 세션에 재접속되면 업적 진척도를 잃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업적 요건을 충족했음에도 업적을 얻지 못하는 빈도가 줄어들 것입니다.
- 2GB 이하의 시스템을 지닌 플레이어가 설정 > 그래픽에서 텍스처 품질을 중간 이상으로 설정하려고 하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스타크래프트 II 네트워크 코드가 다양한 부문에서 최적화되어 게임 중 패킷 손실이 감소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아케이드에서 열린 게임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면 게임 참가 또는 게임 정보 보기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 "지난 줄거리"라는 제목의 설명 영상이 캠페인 하위 선택 화면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스타크래프트 II 각 캠페인 이전까지의 이야기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 [대기실] 링크 기능을 사용하여 비공개 대기실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 16:9 비율의 해상도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대화 창 폭이 조금 넓어졌습니다.
- 1대1 멀티플레이어 불러오기 화면이 새로 변경되어 각 플레이어의 선택 종족에 맞는 그림을 보여 줍니다.
게임플레이
- 고급 신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상 또는 미니맵 상에 Alt + 왼쪽 클릭 끌기를 하면 팀원에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선택 항목이 나타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은 공격, 방어, 가는 중, 후퇴입니다.
- 새로운 오류 커서가 추가되어 어떤 능력이 전장의 안개를 통과해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 아케이드 지도 제작자를 위한 기본 서버 저장 공간이 150MB에서 300MB로 증가했습니다.
- 데이터 모듈에서 힌트 보기가 열거 힌트를 지원합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간혹 팀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전체 플레이어에게 대화 메시지를 보낸 후에 동맹 대화가 기본 대화 방식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그래픽 품질을 낮음이나 중간으로 설정하면 아르타니스의 홈 화면 배경이 2D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 간혹 아르타니스 홈 화면 장면의 소리가 Battle.net 접속 종료 이후에도 계속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배경 화면의 행성들이 종종 움직이거나 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파티 대전 검색을 준비할 때 파티원들의 화면에서 다른 대전 상대 검색 대기열이 모두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II를 중국어 간체 버전으로 실행할 때 특정 비ascii 문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소화 또는 1대1 분할 관전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프로토스의 에너지 수치가 텍스트 상자에 걸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알림 메시지로 사용한 [대기실] 링크가 지도 이름을 정상적으로 표시합니다.
- 설정을 정상적으로 초기화하려면 설정 > 기본값으로 되돌리기 버튼을 두 번 클릭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러오기 화면
- 멀티플레이어 불러오기 화면에서 플레이어 이름이 잘릴 가능성이 감소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멀티플레이어 불러오기 화면 속 플레이어 이름표가 잘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 창
- 간혹 대화 창이 활성화되지 않았는데도 대화 스크롤바를 클릭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대화 창에서 대화 필터를 변경할 때 읽지 않은 대화 메시지 알림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이미 아케이드 대화에 참가하고 있는데도 아케이드 대화에 참가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종종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에 접속하여 처음 대화에 자동 참가했을 때 대화 창이 선택되어 배경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낮음 그래픽 설정에서 활성화되지 않은 대화 창이 정상적으로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만 언어/국가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형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 목록
- 다른 블리자드 게임을 플레이 중인 친구가 친구 목록에서 간혹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 중 아이콘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친구 목록을 통해 친구 요청을 보낼 때 요청이 전송되었다는 알림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내 친구 목록의 UI 형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룹 & 클랜
- 플레이어가 간혹 잘못된 그룹이나 클랜 소속 상태로 고정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상태인 플레이어들은 해당 그룹이나 클랜에서 정상적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 그룹 목록에서 사용자 지정 클랜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그룹 & 클랜 회원 필터 항목에 너무 많은 문자를 입력했을 때 발생할 수 있던 비정상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 사용자 지정 게임과 리플레이 항목의 선택 상태를 시각적으로 조금 더 일관성 있게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을 검색할 때 편집기에서 지정된 기본 변경 형태 인덱스를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드물게 사용자 지정 대기실을 영구적으로 만들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 집정관이 원래 선택한 팀 색상을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 및 파티
- UI에서 초상화의 화소가 크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초상화를 클릭했을 때 소리가 일관성 없게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프라인 모드로 플레이할 때 초상화에 오프라인 아바타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확산 파티를 해체한 후에도 확산 아이콘이 없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업적 기념관의 표시 창에 업적 5개 대신 6개가 표시됩니다.
- 아케이드
- 아케이드 게임 제목이 게임 정보 창의 테두리를 넘어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집정관 모드 플레이어들이 서로 신호를 보내지 못하게 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편집기
- 일반
- 게시할 때 영어/미국 이름과 일치하는 게시 이름을 가진 언어/국가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 게시가 모드 안에서 유효성 오류로 이어질 수 있는 모든 MapInfo 파일을 무시합니다.
- 게시 과정에서 생성된 지도 이미지에 시작 지점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지형 모듈이 열려 있어도 소리 행위자 미리 보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모듈
- 다수의 개체 수정 시, 개체 속성 대화 상자가 필드 값 다시 설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트리거 모듈
- 카탈로그 필드 이동 경로 매개 변수가 인덱스 없이 배열을 선택할 수 있게 허용합니다.
- 의존 관계 변경으로 인해 라이브러리를 갱신할 때 발생할 수 있던 무한 불러오기 반복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ac
- Mac 편집기를 영어가 아닌 언어로 실행했을 때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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