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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현대 기아의 디젤 차량은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높았는가?
게시물ID : car_540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화이바
추천 : 3
조회수 : 4290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0/23 17:46:13
http://humandrama.tistory.com/m/post/1222

 
블로그 가셔서 글은 읽어보셨는지 모르겠네요.

L 모델은 25.4배, H모델은 24.3배나 기준치 보다 높게 나왔죠. 참고로 유로 6의 질소산화물 기준치는 킬로미터당 80mg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번 전체 평균값이 그 7배인 킬로미터당 560mg이 나온 것입니다. 7배라니!! 테스트에 참여한 차량들은 SUV 2대, 미니밴 1대, 해치백 1대, 나머지 세단으로 되어 있었고, 이들 중 10개 모델이 SCR (요소 촉매 저감 장치)을 달고 있었으며, 4개가 EGR(배기가스 재연소 기술)을, 그리고 1대가 LNT를 달고 있었습니다. (LNT 모델의 경우 가장 높은 질소산화물 배출량 배출, 1809mg/km)


LNT? 갑자기 튀어나온 녀석이네요. 사실 SCR은 요소를 넣어줘야 하고, 여러 장치를 추가로 차에 달아야 하는 등 번거롭기도 하고 차량 원가 상승에도 한 몫을 담당합니다. 그에 비해 LNT는 훨씬 저럼하게 질소산화물을 정화시키는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차가 이걸 적용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요.


여기까지가 블로그에 있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에 보시면 현대와 기아차가 LNT를 적용하고 있다고 나옵니다.
LNT는 참고로 블로그에 있는 그래프상에서 최고점을 찍은 그 장치입니다.
왜 LNT를 적용했는지도 잘 나와있네요.

결과적으로 현대 기아차가 왜 질소산화물 배출 수치가 높았는가 잘 증명해주는 자료입니다.

수입차도 똑같이 기준치 초과고 똑같은 문제가 있다는 증거로 이 블로그 글을 들고왔는지는
모르겠으나, 결과는 보시는 바와 같네요.
 
현대 기아는 그래프상에서 가장 높은 질소산화물 수치를 가지는
LNT 장치를 사용 중 입니다. 
그리고 JTBC 뉴스에서 현기차 영상이 대부분을 차지했던건
우연이 아니었다는 얘기도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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