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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톤공략] 에너지 차단 (스압 13MB)
게시물ID : dungeon_5387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맛있는곰국
추천 : 10
조회수 : 3175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5/08/26 19: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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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아래에 요약이 있습니다
 
에너지 차단
일반 안톤던전의 4번째 던전으로 난이도가 꽤 되기 때문에
헤딩팟이 많이 터지기 시작하는 곳입니다.
 
00.jpg
 
11.jpg
간단설명
1번방 : 無
2~6번방 : 잡몹
7번방 : 쿠로&로크
8번방 : 아톨
9번방 : 멜타도록
10번방 : 용암괴충
11번방 : 공포의 사념체
12번방 : 보스-흡수의 에게느
 
네임드가 줄줄이나와요!
 
 
시작합니다
 
12.jpg
첫방은 아무것도 없어요
 
2~6번방
다음과 같은 잡몹들이 나오며 별다른 어려움은 없어요
13.jpg
 
 
 
 
 
 
 
 
 
7번방 쿠로&로크
 
즉사 패턴을 둘둘한 ****놈들이기 때문에
입장하면 네임드 두마리가 서로 떨어져있는데, 한곳으로 모은뒤에
홀딩&극딜을 통해 빠르게 삭제하는것이 좋아요 (이상적인 파티에선 홀딩과 극딜로 패턴을 안보고 끝이납니다) 
*모으는 스킬 예) 엘마2각, 염황2각, 남런 집포 익스투루더와 시추기, 마도 괴충꼬리, 마도2각, 등등..
20.jpg
 
엘마의 경우 플보볼을 써준후 빠르게 2각을써서 모아줍니다
21.jpg
22.jpg
이렇게 두마리가 모였을때 홀딩과 극딜을 통해 처리해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빠르게 처리 실패시.
 
패턴 - 어둠속으로
화면이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로크가 어둠속으로! 라는 대사를 외칩니다,
그 즉시 바닥에 마법진이 생성되며, 닿는순간 즉사이므로 점프로 이동하며 피해줍니다 (제자리점프x)
23.jpg
 
이렇게 점프로 피할 수 있습니다..만
25.jpg
 
캐논낀 런처 처럼 공중에서 공중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게 아니라면 피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ㅠㅠ
(데미지 1700만;)
26.jpg
 
 
 
패턴
로크가 다음과 같은 대사를 하며 플레임보이드 가 둥둥 떠다니며
검은색 지역을 생성합니다
검은지역에 들어가게되면 상당한 데미지를 입으므로 피하셔야하며,
플레임보이드가 검은지역을 생성하는 순간 닿게 되면 즉사하게됩니다
27.jpg
28.jpg
*얘네패턴 아직도 확실하겐 잘 모르겠습니다. 패턴을 안보는게 답입니다.
 
패턴
쿠로와 로크는 서로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8번방 - 분쇄의 아톨
 
처음 방에들어가면 마법진이 있는데, 가까이 다가가면
아톨이 소환됩니다.
아톨이 소환되면 파란색 원이 생성되고, 1p를 향해 조금씩 다가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점은 1p가 원밖으로 나가면 전원 즉사이므로 1p는 원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p외에는 원밖에 있어도 무방합니다)
또한 아톨에게 너무 가까이 붙게되면 화상에 걸리므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위의 사항을 조심하면서 극딜을 통해 잡으시면됩니다
* 강제로 위치를 이동시키는 스킬을 사용시 1p가 원밖으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생겨 위험할 수 있습니다
* 플컬 등 홀딩스킬을 이용하면 좀더 쾌적한 공략이 가능합니다
 
입장!
30.jpg
 
아톨 소환!!
1p의 머리위에 표식이 생성됩니다
31.jpg
 
아톨이 땅을 꽝! 찍고 유저들을 넘어뜨린뒤 불기둥이 치솟습니다
넘어지게되면 퀵스를 꾹눌러 견뎌줍시다 ( 이계-바칼의성 의 '진룡 이트레녹'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2.jpg
(꽝 찍는 모습)
 
퀵스탠디이이이잉
34.jpg
 
퀵스 실패시 데미지가 상당하며 죽을확률이 높습니다... 리얼 분쇄됨
33.jpg
 
 
아톨은 1p를 향해 서서히 다가오며 1p는 원밖으로 나가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너무 붙어 용암에 닿지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35.jpg
 
1p가 원밖으로  나가면 전범위 즉사급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1p는 죽으면  바로 부활해야해요!!
36.jpg
37.jpg
으아아아아아앙
 
 
 
 
 
9번방 - 멜타도록
 
기본적으로 멜타도록은 무적상태입니다.
멜타도록에게 닿으면 데미지를 입습니다. (약1만)
배리어에 싸인것들은 무적상태입니다.
 
입장하시게 되면 가운데 초록배리어와
모퉁이마다 있는 붉은 배리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0.jpg
 
 
입장후 곧 '멜타도록이 악취가 심한  구슬을 뱉어냅니다' 라는 문구의 출력과 함께
멜타도록이 녹색구슬을 뱉어냅니다.
이걸 유저중 한분(숙련자 혹은 홀리)이 먹습니다. 
41.jpg
 
먹게되면 다음과 같은 녹색연기로 감싸이게되고
이동속도가 증가됩니다,
42.jpg
 
그리고 구슬을 먹은유저를 멜타도록이 쫓아가며
마법진이 생긴후 내려찍기를 합니다
43.jpg
 
녹색구슬을 먹은 유저는 각 모퉁이를 돌아다니며
내려찍기로 배리어를 파괴하게끔 유도해줍니다
44.1.jpg
 
다른 유저들은 배리어가 없어지면
안에있는 돌맹이를 다단히트(5회)로 부셔줍니다
44.2.jpg
 
일반적으로 구슬을 먹은 유저는
다음과 같이 이동하며 멜타도록을 유도합니다
45.jpg
 
붉은색 배리어 안에있는 4개의 돌맹이를 모두파괴하면
가운데에 있는 녹색배리어가 사라집니다
이때 재빠르게 딜을 넣어 녹색배리어 안에있던 큰 돌맹이를 부셔줍니다 (이건 다단히트 아니에요)
46.jpg
 
큰 돌맹이가 부서지는 순간
멜타도록이 감전?된듯한 모습을 보이며 제자리에서 약 10초간 굳으며, 이때 극딜을 통해 처리하게됩니다
(이상적인 파티는 이 단계에서 멜타를 죽입니다)
*딜타임이 끝나기전에 홀딜을 추가로 넣어주면 딜타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딜타임이 끝나고 큰돌맹이가 재생성되는 순간!! 큰돌맹이를  파괴하면 10초의 딜타임을 더 가질 수 있습니다.
47.jpg
 
 
 
 
한번에 멜타도록 처리하지 못하였을 경우
마안의 샐이 소환됩니다.
마안의 샐은 유저중 한명을 락온하여 추적하기 시작합니다.(주로 2p, 아래 사진 락온표시 참조)
락온된 유저는 마안의 셀이 파티원에게 닿지않게끔 잘 유도해줍니다
 
(딜타임을 만드는 방법은 이전과 같습니다)
48.1.jpg
 
마안의샐의 탐지 범위에 유저중 누군가가 들어가게되면
멜타도록은 가운데로 이동하여 ! 표시를 띄운후
땅을 세번찍습니다 , 이때 타이밍에 맞춰 3번 점프를 하여 회피할 수 있습니다(왕의 유적 보로딘과 비슷합니다)
48.2.jpg
 
 
 
 
 
 
 
10번방 - 용암괴충
기본적으로 용암괴충은 무적상태입니다
거북이 시체에 용암괴충이 박치기를 하게끔 하여 딜타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우선 괴충을 운전할 사람은 빨간색 길로 이동하고
나머지 3명은 노란색 길로 이동합니다
50.jpg
 
노란색 길로 이동해서 왼쪽 끝으로 가면
동굴에서 거북이가 나오는데 얘를
줘패서 죽여줍니다
51.jpg
 
그동안 빨간색 길로 이동한 사람은 용암괴충 운전을 하게되는데
저기 녹색원 안에 들어가면
괴충이 락온을 하게됩니다
52.jpg
 
용암괴충이 운전자를 발견했네요
곧 노란색 표시대로 운전자를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은 총3회에 걸쳐 합니다
돌진하는 괴충을 운전자는 점프로 피해줍니다
53.jpg
 
타이밍 맞춰 점프하면 저렇게 돌진하는 괴충을 피할 수 있어요~
*괴충의 돌진방향이 거북이를 잡는 파티원쪽을 향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4.1.jpg
 
점프타이밍 실패시
54.2.jpg
으아아아아아ㅏ앙
 
빨간색 길로간 파티원3명이 거북이를 잡으면
운전자에게 신호를 주고
 
운전자는 괴충이 거북이 시체에 박치기 하게끔 유도합니다
55.jpg
 
괴충이 거북이 시체에 박게되면
머리에 별이 뜨며 무적상태가 해제되고 딜타임이 됩니다!! 극딜!!
(이상적인 파티의 경우 여기서 괴충을 잡고 끝이납니다)
56.0.jpg
 
 
괴충은 3번 돌진후 다시 하늘로 날아오르고 
마법진 생성후 땅으로 떨어집니다
이때 땅으로 떨어지는 괴충과 부딪히게 되면 운전패턴이 발생하지 않고
새끼 괴충들을 뽑아내므로 마법진에서 빠르게 도망쳐줍니다
54.3.jpg
 
떨어지는 괴충과 부딪히지 않았다면
다시 아까와 같이 운전을해 거북이 시체에 박치기 시키면 됩니다
52.jpg
 
 
가끔 용암괴충이 가운데에 커다란 마법진을 생성하고 땅으로 들어가는데
이 패턴을 보는 즉시 왼쪽아래 젤구석으로 피신합니다
56.1.jpg
 
땅으로 들어간 괴충은
입을 벌리고 유저들을 빨아당기며 가시들이 땅을 긁고다닙니다
이때 가시에 닿게되면 거의 즉사이므로 꼭 구석으로 도망칩시다
56.2.jpg
 
 
 
 
 
11번방 - 공포의 사념체
공포의 사념체는 기본적으로 무적상태입니다
 
공포의 사념체는 가운데,아래,위 순서대로
뺑소니를 시전합니다
 
뺑소니중 연한뺑소니와, 진한뺑소니가 있는데,
진한뺑소니를 맞으면 검은불꽃이 유저에게 달라붙고,
이것을 공포의 사념체에게 옮겨 붙이면
딜타임이 만들어집니다
 
보통 노란색 원으로 표시한 왼쪽벽에 딱 붙어서 중앙, 아래, 위 순서대로 다맞고(물약으로 버텨요)
진한뺑소니를 맞는순간 공포의사념체에게 바로 붙혀 딜을 합니다
60.jpg
 
연한 뺑소니
61.jpg
 
진한뺑소니
62.jpg
 
검은 불꽃이 붙은 모습
63.jpg
 
이걸 공포의 사념체에게 붙이면 딜타임이 됩니다
64.jpg
극딜을 통해 처리해줍니다
 
*엘마의 경우 왼쪽벽에 붙어 칠링팬스를 사용하면
뺑소니의 데미지를 1회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65.jpg
 
 
 
 
 
 
 
 
12번방 - 보스-흡수의 에게느
 
에게느는 기본적으로 방어력이 매우높습니다.
에게느는 기본적으로 귀엽습니다..허억허억..
 
에게느의 방어력을 낮추는 방법은 2가지가 있으며
 
첫번째 방법으로
보통 처음 입장하면 헛잡(헛 잡기)를 통해 에게느의 방어력을 낮춥니다
 
헛잡을 하는 방법은 에게느 앞에서 무적기를 사용, 혹은 신의가호를 복용하고
에게느 앞에 서 있으면 에게느가 잡기를 시도했는데
잡히는게 없어 어리둥절??한 상태가 됩며, 이때 방어력이 낮아집니다
극딜 ㄱㄱ!!
70.jpg
 
그리고 에게느가 뭔가 잘못됬단걸 깨닫고 정신을 찾게되면
방어력이 다시 올라갑니다 
71.jpg
헛잡의 경우 자체적인 쿨이 길기때문에 처음시도외엔
다시 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이후 에게느에게 다단히트를 넣어주게되면
에게느가 갑자기 환영을 돌진시킵니다,
이때 곧 에게느도 돌진을 하는데
점프로 피해줘야 하며, 에게느와 같은 일직선상에 있으면 점프를해도 잡히게 되므로 y축으로 이동후 점프해줍니다
72.jpg
*이 위치에서 이동하지 않고 점프하면 에게느 본체에 잡히게 됩니다
 
점프로 회피!!
73.jpg
 
돌진하던 에게느는 벽에 꿍!!하고 박은뒤 기절을하며
이때 방어력이 낮아져 딜타임이 됩니다!
(만약 파티원중 한명이 돌진하는 에게느에게 잡혔다면 딜타임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74.jpg
 
 
에게느의 피가 140줄 정도가 되면
'에게느가 크게 눈을뜹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되는데
에게느와 마주보지 않게끔 즉시 뒤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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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에게느가 눈을 떳을때 쳐다보면???
76.jpg
 
 
에게느의 체력이 대량 회복되고...(저기 맥뎀뜬게 에게느 피차는 거에요, 대략 1억5천~2억정도 찹니다)
눈을 마주본 사람의 피가 많이 까지게되고
덤으로 눈도 하나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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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jpg
 
눈안에 들어가면 모든 행동이 캔슬됩니다
79.jpg
 
20160315_101701.jpg
 
 
 
또다시 벽꿍을 유도해서 잡으면 끄읏!
20150826_163723_3.jpg
 
 
 
 
요약
 
1번방
-아무것도없음
 
2~6번방
-잡몹
 
7번방 쿠로&로크
-한곳으로 모은뒤 홀딩&극딜로 처리
 
8번방 아톨
- 1p는 원밖으로 나가지 않게끔 주의하고,
- 아톨이 넘어뜨리면 퀵스탠딩을 길게 눌러줌
 
9번방 멜타도록
- 1, 5, 7, 11시 방향 순서대로 붉은색 배리어 & 돌맹이 파괴(다단힛) 후
  가운데 녹색배리어가 사라지면 큰돌 파괴(데미지) => 딜타임
- 첫 딜타임에 실패시 마안의 샐 조심
- 마안의 샐에게 적발시 3회 점프
 
10번방 용암괴충
- 한명이 운전, 나머지는 거북이사냥
- 거북이 시체쪽으로 용암괴충을 유도해서 박치기 시키기 =>딜타임
- 가운데로 용암괴충이 들어가면 7시방향으로 ㅌㅌㅌㅌㅌ
 
11번방 공포의 사념체
- 들어가면 왼쪽벽에 붙은채로 가운데에 위치 -> 뺑소니당함
- 아래쪽으로 이동 -> 뺑소니당함
- 위쪽으로 이동 -> 뺑소니당함
- 위의 3번의 뺑소니중 진한색에게 뺑소니를 당했다면 즉시 공포의 사념체에게 붙음 => 딜타임
 
12번방 보스-흡수의에게느
- 귀엽다
- 헛잡유도 =>딜타임
- 다단히트로 돌진유도 => 돌진할때 점프로 피해줌 =>에게느 벽꿍=>딜타임
- 에게느 눈뜸 => 뒤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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