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조합으로 몇번 해봤는데
광전사 - 추적자 : 어려움정도는 가능하나, 아주어려움에선 적의 고테크 유닛에 탈탈 털림
광전사 - 공허포격기 : 중반까지는 버티겠는데, 역시나 적의 우주모함이나 같은 공허포격기에 털림.
광전사 - 집정관 : 이것도 중반까지는 버티지만, 조합이 한번깨지면 가스때문에 ㅈㅈ
여기서 문제점을 도출해보니
1. 미네랄은 남아돔. 하지만 플토 특성상 광물 유닛은 광전사밖에 쓸게 없음. 근데 이건 적의 집정관이나 포토캐논... 하여튼 다 취약함
2. 플토 고테크는 전부 가스 유닛 -> 중반까지는 밀어붙일 수 있는데 한 번 조합깨지면 복구 불가.
3. 집정관으로 가면 적의 고테크 모든 유닛에 발리고, 공허포격기로 가면 우주모함에 발림.
그래서 생각해낸 게 초--패스트 우주모함.
가스도 생각보다 적게 먹고, 미네랄 남는 거야 얘들의 주된 힘이고, 심지어 DPS 짱짱맨
초반에 2-3관문에선 계속 광전사 소환해주고 초반에 주는 공허포격기와 추적자로 가스 먹어갑니다.
(초반엔 약간의 컨트롤을 요합니다...)
남는 가스는? 전부 우주모함에 투자!
처음 3-4기 유지하는게 중요한데... 최대한 공중인거 이용해서 중간중간 오는 적 기습 병력 막아주고, 가스 배출구 공략해줍니다.
6기 이상 쌓이는 순간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될점은 나는 우주모함이 6-7기 이상인데도 적 우주모함 2개의 화력이 의외로 강하다는 점.. 물론 이기기야 하지만 체력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뭐, 끝날때쯤이면 전맵의 플토기지 다 쓸어버릴수도 있구요.
(이전에 실패했던거 분해서 맵 구석에 포토캐논 하나 빼고 다 부셨습니다.. ㅂㄷㅂㄷ...)
다른 분들은 어케 깨셨는지 정말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