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원희룡 "노무현 대통령 탄핵 찬성 가장 후회"
게시물ID : sisa_5370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3
조회수 : 779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7/18 17:58:14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40718162409233&RIGHT_REPLY=R20

(제주=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원희룡 제주지사가 18일 "정치하는 동안 가장 부끄럽고 후회스러웠던 점을 찾으라면 지난 2004년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에 찬성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인 조국 서울대 교수가 지난 17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 탄핵 시 처음에는 반대한다고 목청을 높이다가 갑자기 찬성으로 돌아섰다'며 답변을 요구하자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해명하며 "그동안 출간한 책과 각종 인터뷰를 통해 입장을 많이 밝혀왔다"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조 교수가 '2010년 한나라당 사무총장 시절 4대강 사업을 철저히 옹호하면서 수질오염이나 생태계 파괴가 일어나면 한나라당이 정권을 내놓을 것이고 자신도 물러나겠다고 공언한 것'에 대한 답변 요구에는 "자네와 생각이 좀 다를지 모르겠다"며 자신의 의견을 전했다.

그는 "치산치수라는 큰 틀에서 보면 4대강 사업은 필요한 것이라고 본다. 그 시기에, 전 국토를 한꺼번에 뒤집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수차례 지적했다"면서 "4대강은 앞으로 실제 홍수피해와 가뭄해소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환경피해의 규모와 복원력은 어떻게 되는지 등 추세를 좀 더 지켜보고 얘기하는 게 좋겠다"고 유보적 자세를 보였다.

원 지사는 그러면서 "옛 친구들, 선후배들, 함께하고 싶은 국민들과 토론회를 한번 열어보는 것은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다.

이에 조 교수는 18일 오후 페이스북에 "'원-조 토크'는 백면서생으로선 영광이다"며 "당파에 얽매이지 않는 혁신적 개방적 도정을 기대하겠다"고 답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